'4세대 짐승돌' TAN, 강렬한 순백으로 그려낼 팬사랑

by윤기백 기자
2023.03.09 11:19:58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그룹 TAN(티에이엔)의 컴백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오는 10일 오후 6시 1주년 기념 스페셜 앨범 ‘에세지’(ESSEGE)가 발매되는 가운데, 지난 8일 TAN(창선·주안·재준·성혁·현엽·태훈·지성)의 단체 콘셉트 포토가 공개됐다.

앞서 개인 콘셉트 포토를 통해 7인 7색 옴므파탈의 매력을 발산했던 TAN은 이번 단체 포토에서 순백의 결정체를 자랑, 완전체일 때 비로소 볼 수 있는 아름다운 비주얼 합과 케미를 뽐냈다.

소속사 생각엔터테인먼트는 “이번 앨범 ‘에세지’(ESSEGE) 속에는 TAN이 활동하면서 느낀 점을 기록한 ‘Essay’(에세이)와 청춘들에게 전하고 싶은 ‘Message’(메시지)가 담겼다”며 “타이틀곡 ‘픽스 유’(Fix YOU)가 오직 팬밖에 모르는 TAN의 사랑을 표현한 곡인 만큼, TAN 역시 순백의 의상을 통해 티 없이 맑고 깨끗한 감정을 그려냈다”고 설명했다.



사랑, 이별, 고뇌, 방황, 후회, 그리움 등 다양한 청춘의 감정들을 표현한 개인 티저 영상부터 단체 콘셉트 포토까지 각양각색 신선한 콘텐츠로 컴백 열기를 끌어올렸던 TAN은 9일 오후 7시 타이틀곡 ‘픽스 유’ 뮤직비디오 티저를 통해 다시 한번 팬들의 기대치를 끌어올릴 전망이다.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에는 멤버들의 물오른 비주얼은 물론 ‘픽스 유’ 음원과 퍼포먼스 일부 역시 공개된다고 알려져 국내외 팬들의 반응이 더욱 폭발적일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TAN의 새 앨범 ‘ESSEGE’는 1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하루 뒤인 11일 TAN의 첫 국내 팬미팅이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