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권영찬, '행복한 경찰' 주제로 전국 경찰청서 강연

by김가영 기자
2024.09.09 16:29:05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개그맨 출신 권영찬이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는 전국 경찰청에서 ‘웃으며 자존감 높이면 최고의 행복한 경찰’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권영찬은 연세대학교에서 상담코칭 석사학위, 국민대학교에서 문화심리학 박사학위를 받고 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 겸임교수, 커넬대학교 한국캠퍼스 상담학 정교수를 10년간 역임했다. 현재는 행복상담연구소와 한국연예인자살예방협회의 소장을 맡고 있다.

권영찬 박사는 전국 경찰공무원들을 대상으로 9월 중순부터 11월까지 ‘웃으며 자존감 높이면 대한민국 최고의 행복한 경찰’, ‘행복한 나, 웃는 가정, 기쁨이 넘치는 조직문화’를 주제로 행복플러스 재테크 강연을 진행한다.



권 박사는 최근까지 매일경제tv ‘권영찬 고종완 고살집’ MC를 맡았으며, MBN ‘김명준의 뉴스파이터’에 문화평론가로 출연한 바 있다. 또 KBS ‘진품명품’과 MBC ‘기분좋은날’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출연 중이다.

권영찬 교수는 2022년과 2024년 서울경찰청과 경기도 이천경찰서를 비롯해 송파경찰서, 마포경찰서, 강북경찰서 등 전국 10여개의 경찰서에서 경찰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품격 높은 강연을 진행했다.

통계청, 산업통상부, 정부청사, 서울시 등 다양한 공기업에서 행복플러스 재테크 강연을 진행하고 있으며, 대기업과 중견기업 등에서는 ‘비즈니스맨들의 회복탄력성’, ‘자존감이 높으면 연봉도 올라가!’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해 큰 인기를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