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주니어 M, 中 최고 그룹상 '그랜드슬램' 달성

by양승준 기자
2008.12.24 13:50:32

▲ 슈퍼주니어 M
 
[이데일리 SPN 양승준기자] 슈퍼주니어 차이나 유닛, 슈퍼주니어 M이 중국의 주요 시상식을 석권하며 중화권 최고 인기 그룹으로 떠올랐다.

슈퍼주니어 M은 지난 22일 중국 베이징 메리어트 호텔에서 열린 BQ2008 홍인방(BQ2008年度红人榜) 시상식에서 ‘아시아 최고 그룹상’을 수상하는 기쁨을 누렸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번 시상식은 중국 대표 종합지 ‘북경 청년보’가 주최한 것으로, 패션, 연기, 음악, 예술, 비즈니스 등 5개 영역, 19 부문에 걸쳐 시상하는 대형 시상식이다.

이로써 슈퍼주니어 M은 최근 CCTV―MTV 음악성전 ‘최고 인기 그룹상’ 수상을 비롯, 동남경폭음악방 ‘최고 인기 그룹상’, 2008 성광대전(星光大典) ‘중국 최고 인기 그룹상’, BQ2008 홍인방 시상식 ‘아시아 최고 그룹상’까지 석권해 중국 내 주요 시상식 그랜드 슬램을 달성하는 기쁨을 누렸다.



슈퍼주니어 M은 또 23일 베이징 환락곡 화교성 극장에서 열린 ‘음악 풍운방 신인성전’에서 중국 최고 신인 인기 그룹상을 수상해 현지 음악 시상식을 석권하는 영광을 누리기도 했다.  

슈퍼주니어 M의 이번 성과는 그룹 내 중국인 멤버를 투입하고 중국어로 앨범을 발표하는 등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통해 이룬 결과인 만큼 앞으로 이들이 중화권을 무대로 펼칠 활약에 더욱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슈퍼주니어 M은 오는 27~28일 홍콩에서 ‘슈퍼주니어 M 팬미팅’을 열고 팬들과 한 해를 마무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