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티에스골프, SK쉴더스와 제휴..스마트 골프연습장 구축 협력

by주영로 기자
2024.10.14 12:02:04

SK쉴더스 장웅준 부사장(왼쪽)과 지티에스골프 방운식 대표가 업무협약식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지티에스골프)
[이데일리 스타in 주영로 기자] 스크린골프 시뮬레이터 기업 지티에스골프(대표 방운식)가 SK쉴더스(대표 홍원표)와 첨단 골프연습장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지티에스골프는 자체 개발한 골프 시뮬레이터(GTS-SIGNATURE)를 바탕으로, 골프 시뮬레이터 판매 및 렌털, 골프 아카데미 직영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2024년 기준 지티에스골프의 골프 시뮬레이터 누적 판매 대수는 5,000여 대에 이르며, 국내 아파트 커뮤니티 내 설치된 골프 시뮬레이터 점유율 1위로 자리 잡고 있다.

협약에 따라 지티에스골프는 스윙 및 구질 분석, 스크린플레이 등이 가능한 자체 골프 시뮬레이터를 제공하고, SK쉴더스는 영상 보안, 자동 출입인증이 가능한 ADT캡스 보안 서비스와 AI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 냉난방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 도입을 통해 추후 지티에스골프 직영점 및 설치점은 스마트 센서와 AI 알고리즘을 통해 습도, 온도 등 골프 연습에 최적화된 환경을 자동으로 유지할 수 있다.

방운식 지티에스골프 대표는 “본 협약은 스마트 골프연습장 시장 개척을 위한 첫 발돋움”이라며 “스마트 운영이 가능한 골프연습장 생태계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밝혔다.

지티에스골프는 2015년 설립해 아파트 커뮤니티센터용 렌털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