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노메코, 싸이 소속사 피네이션 합류

by김현식 기자
2021.04.20 11:31:40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가수 페노메코(PENOMECO)가 피네이션에 합류했다.

피네이션은 “페노메코와 최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공식 SNS에는 페노메코의 합류를 알리는 포스터 사진과 영상을 공개했다.

2014년 데뷔한 페노메코는 그간 ‘23’, ‘포 유 ’(For you), ‘필름’(FILM), ‘가든’(Garden), ‘템포’(Tempo) ‘이프.’(if.) ‘오드’(ODD 등 다수의 앨범을 발표했다. 지코, 딘, 크러쉬, 밀릭, 스테이튠과 함께 힙합 크루 팬시 차일드(FANXY CHILD) 멤버로도 활동하며 다채로운 음악 활동을 펼쳤다.



프로듀서 활동을 겸하며 제시의 ‘눈누난나’, 아이유의 ‘빈 컵’, 엑소의 ‘템포’(Tempo), 갓세븐의 ‘붐 x3’(Boom x3), 레드벨벳의 ‘테이스트’(Taste), NCT U의 ‘메이크 어 위시’(Make A Wish), 있지의 ‘아이씨’(ICY) 등 유명 가수와 아이돌 그룹들의 곡 작업에 참여하기도 했다.

새 둥지를 튼 피네이션은 싸이가 설립한 기획사로, 제시, 현아, 크러쉬, 헤이즈, 던, 디아크 등이 소속돼 있다.

페노메코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EP ‘드라이 플라워’(Dry Flower)를 발표하고 피네이션에서의 첫 행보에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