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러웨이골프 Ai 기술 집약…오디세이, 툴롱 Ai-ONE 퍼터 출시
by주미희 기자
2024.04.25 11:40:44
| 툴롱 Ai-ONE 퍼터(사진=캘러웨이골프 제공) |
|
[이데일리 스타in 주미희 기자] 오디세이 프리미엄 퍼터 브랜드 ‘툴롱 디자인(Toulon Design)’이 캘러웨이골프의 Ai기술을 접목시킨 툴롱 Ai-ONE퍼터를 출시한다.
골프 시장에서 Ai기술을 선도하고 있는 캘러웨이골프는 2023년 11월 최초로 Ai기술을 퍼터에 적용한 Ai-ONE 시리즈 퍼터를 선보였으며, 이번에는 오디세이 프리미엄 라인인 툴롱 모델에도 Ai기술을 적용했다. 툴롱 퍼터는 오디세이 퍼터 라인업 중 슈퍼 프리미엄 라인이다.
신제품 오디세이 툴롱 Ai-ONE 퍼터의 가장 큰 특징은 티타늄 소재의 Ai 페이스다. 많은 골퍼가 퍼트에서 겪는 어려움 중 하나는 퍼터 페이스 중심을 벗어난 퍼트를 했을 때 볼 스피드가 감소한다는 것이다. 타점이 토우 또는 힐 쪽으로 약 1cm만 벗어나도 볼 스피드가 약 20% 감소한다는 테스트 결과도 있다. 이는 10m 퍼트의 경우 2m 짧은 퍼팅 미스가 발생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오디세이는 이러한 문제를 Ai인서트 페이스를 통해 해결했다. Ai인서트 페이스는 중심에서 1cm 벗어난 퍼팅을 했을 때 감소되는 볼 스피드를 약 5%로 줄여 퍼트 성공률을 높여준다.
툴롱 Ai-ONE 퍼터 페이스는 티타늄 소재를 적용해 보다 견고한 타구감을 제공한다. 인서트의 뒷면에는 Ai가 설계한 독특한 굴곡의 디자인으로 설계, 중심을 벗어난 퍼팅에서도 일관된 볼스피드를 제공한다.
9가지 다양한 헤드 모델로 출시되는 툴롱 Ai-ONE 퍼터의 디자인도 눈에 띈다. 블랙 컬러의 Ai 인서트 페이스와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바디의 헤드 마감은 다크 그레이 PVD 피니시로 처리해 더욱 프리미엄한 외관을 완성했다.
한편, 캘러웨이골프는 오디세이 툴롱 Ai-ONE 퍼터를 구매한 모든 고객들에게는 한국프로골프(KPGA) 투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137명의 선수가 사용하는 퍼트 연습 도구 세트인 오디세이 퍼팅 트레이너를 사은품으로 증정(조기 소진시 종료)하는 행사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