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바람' 로운-수지, 앤씨아 MV 스타 탄생 계보 이을까?
by김은구 기자
2019.05.13 10:52:39
| 앤씨아 ‘밤바람’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SF9 로운과 전 유니티 수지(사진=제이플래닛엔터테인먼트) |
|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가수 앤씨아의 뮤직비디오가 신곡 ‘밤바람’을 통해 스타 탄생의 관문으로 입지를 다질 수 있을지 주목된다. ‘밤바람’ 뮤직비디오에서 주인공으로 출연한 SF9 로운과 전 유니티 멤버 수지의 연기가 호평을 받으면서 노래에 대한 호응도도 높아지고 있다.
지난 10일 음원과 함께 공개된 ‘밤바람’ 뮤직비디오는 로운이 한강 둔치에서 취업을 위해 면접을 보고 온 수지를 기다리고 있다가 만나는 장면으로 시작을 한다. 로운은 학창시절부터 친하게 지내온 수지에게 친구 이상의 감정을 갖고 있지만 이를 표현하지 못하는 상황이다. 뮤직비디오는 학창시절 교복을 입은 이들이 다른 친구들과 어울려 생일파티를 하고 농구를 하는 등 노는 장면으로 시청자들을 아련한 추억으로 이끈다. 로운과 수지가 한강에서 자전거를 타며 데이트를 즐기는 장면에서 분위기는 절정에 이른다.
뮤직비디오는 ‘말로는 내색조차 않을 너를 위해 밤바람처럼 찾아갈게’라는 ‘밤바람’ 가사와 어우러진다. 앤씨아는 특유의 감성 보이스로 곡을 완성했다.
‘밤바람’ 뮤직비디오에 국내외 네티즌들은 ‘노래가 좋다’는 평가뿐 아니라 ‘로운에게 사랑에 빠졌다’, ‘수지 너무 귀엽다’ 등 두 주인공에 대한 호평도 쇄도하고 있다. 로운은 올 하반기 방송 예정인 MBC 드라마 ‘어쩌다 발견한 7월’에 남자 주인공으로 캐스팅돼 이어질 성과가 기대를 모은다.
앤씨아의 뮤직비디오는 앞서 데뷔곡 ‘교생쌤’에 출연한 걸스데이 혜리, 슈가볼과 호흡을 맞춘 ‘읽어주세요’에서는 쇼핑몰 CEO 하늘이 각각 출연했고 이후 스타로 발돋움했다. 혜리는 가수뿐만 아니라 연기자로도 2015~2016년 방송한 tvN ‘응답하라 1988’을 계기로 연기자로도 주연급으로 확고한 입지를 다졌다. 쇼핑몰 ‘하늘하늘’ 대표인 하늘은 ‘읽어주세요’ 뮤직비디오 출연 이후 지상파 방송 CF 모델로 출연하는가 하면 20대 여성 중 최정상급 인플루언서로 떠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