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틱 기대주' 퍼센트, 자작곡 '슈퍼히어로' 발매

by김은구 기자
2019.03.26 10:27:09

퍼센트(사진=미스틱스토리)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가수 퍼센트의 신곡 ‘슈퍼히어로’(Superhero)가 26일 오후 6시 발매된다.

퍼센트는 소속사 미스틱스토리를 통해 “‘슈퍼히어로’는 만든 지 오래된 곡인 만큼 많은 성장과 변화가 있었던 노래”라며 “이 곡으로 윤종신 프로듀서를 만났고 미스틱과 만날 수 있었다”고 소개했다. 이어 “아주 뜻깊고 고마운 노래”라며 “저의 처음을 같이 한 이 노래를 드디어 들려드릴 수 있게 돼 정말 행복하다”고 발매 소감을 전했다.

퍼센트는 윤종신, 하림, 정인, 조원선 등 미스틱스토리의 실력파 싱어송라이터 계보를 이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신곡 ‘슈퍼히어로’는 제목처럼 ‘슈퍼히어로’가 되어 사랑하는 사람을 늘 곁에서 지켜주고 싶은 순수한 마음을 담은 퍼센트의 자작곡이다. 그동안 공연, 페스티벌에서 부른 라이브 영상이 유튜브 등 온라인에서 좋은 반응을 얻어 정식 음원 발매까지 이어지게 됐다. 미스틱스토리 측은 “이번에 발매되는 ‘슈퍼히어로’는 퍼센트의 밴드 더 퍼센트(THE PERC%NT)의 사운드에 기타리스트 적재의 기타가 추가되면서 더욱 풍부하고 세련된 사운드로 완성됐다”며 “리스너들의 음악적 만족감을 충족시켜줄 것”이라고 말했다.



퍼센트는 미스틱에서 올해 정식으로 선보이는 실력파 뮤지션이다. 앞서 미스틱 음악 플랫폼 ‘리슨’(LISTEN)을 통해 ‘위캔드’(Weekend), ‘스노우볼’(Snowball), ‘꽃잎점’ 등 자작곡과 레드벨벳의 ‘덤덤’을 색다르게 편곡해 발표하며 일찍이 음악 팬들 사이에서 남다른 음악성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지난해 말 MBC에브리원 ‘창작의 신 : 국민 작곡가의 탄생’에 출연해 탁월한 작곡 실력을 보여준 것은 물론 윤종신, 김범수 등 음악 장인들과 곡 작업을 하며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싱어송라이터로 주목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