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트 장현승, `모차르트!` 주연..`제2의 김준수 되나`

by최은영 기자
2012.05.05 16:22:26

▲ 장현승(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이데일리 스타in 최은영 기자] 비스트 장현승이 뮤지컬에 도전한다. 첫 작품은 `모차르트!`.

비스트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는 5일 "장현승이 뮤지컬 배우로 데뷔한다"며 이 같이 밝혔다.

장현승은 지난해 `올해의 노래상` 등 다수의 상을 휩쓸며 정상급 그룹으로 인정받은 그룹 비스트의 리드보컬이다. 탄탄한 가창력과 독특한 음색, 힘이 느껴지는 퍼포먼스 등으로 특히 주목 받아왔다. 또 지난해 포미닛의 현아와 `트러블메이커`로 활동하며 큰 인기를 끌기도 했다.

장현승은 "뮤지컬 데뷔를 최고의 작품으로 할 수 있게 돼 기쁘다"라며 "모차르트라는 매력으로 똘똘 뭉친 인물을 잘 표현해내기 위해 몰입하고 있다. 준수 형이 워낙 완벽한 무대를 보여줬었고 또 함께하는 은태 형도 워낙 실력이 뛰어나신 분이라 부담도 된다. 하지만 그동안 동경해왔던 연기분야인만큼 최선을 다할 생각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모차르트!`는 세계적 극작가 미하엘 쿤체와 작곡가 실베스터 르베이 콤비가 만든 오스트리아 뮤지컬로, 천재 음악가 모차르트의 일대기를 극적으로 꾸민 작품. 지난 2010년 한국 초연 당시 JYJ의 김준수가 모차르트를 맡아 자신의 출연회차를 전석 매진시켜 화제가 됐다. 이후 김준수는 뮤지컬 `천국의 눈물` `엘리자벳` 등을 거치며 뮤지컬 배우로서 입지를 굳혔다.

연출가 유희성은 "김준수가 처음 모차르트에 도전할 때처럼 장현승도 뮤지컬이 처음이라 캐스팅에 부담감이 적지 않았다"라며 "하지만 뮤지컬 도전에 열성적인 모습과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어내려는 의지가 강해 마음을 굳혔다"고 전했다.

장현승은 올 상반기로 예정된 그룹 비스트의 새 음반을 준비하며 더불어 뮤지컬 `모차르트!`의 연습을 병행할 예정이다.

장현승이 출연하는 뮤지컬 `모차르트!`는 오는 7월10일부터 28일까지 세종문화회관에서 상연된다. 티켓 예매는 오는 14일 시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