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해외 차트 점령도 시작…7개 지역 앨범 1위
by김은구 기자
2018.07.10 10:11:48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걸그룹 트와이스가 9일 발매한 스페셜 2집 앨범 ‘서머 나잇(Summer Nights)’과 타이틀곡 ‘댄스 더 나잇 어웨이(Dance The Night Away)’로 해외 차트 점령에도 나섰다.
10일 오전 기준 ‘서머 나잇’은 홍콩,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해외 7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정상에 올랐다고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또 ‘댄스 더 나잇 어웨이’는 홍콩, 태국, 싱가포르 등 해외 6개 지역 아이튠즈 송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일본에서는 ‘서머 나잇’의 신곡들인 ‘댄스 더 나잇 어웨이’와 ‘칠렉스(CHILLAX)’, ‘샷 스루 더 하트(Shot thru the heart)’ 음원이 현지 라인뮤직 톱100차트서 1, 2, 3위를 차지하며 차트 줄세우기를 했다.
9일 오후 6시 음원과 함께 선보인 ‘댄스 더 나잇 어웨이’ 뮤직비디오는 공개 12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수 1588만뷰를 돌파, 전작들인 ‘하트 셰이커(Heart Shaker)’와 ‘왓 이즈 러브?(What is Love?)’ 조회수 추이를 앞당기며 자체 최고 기록을 수립 중이다. 데뷔곡부터 ‘왓 이즈 러브?’까지 뮤직비디오 8연속 1억뷰 돌파를 기록 트와이스는 첫 서머송 ‘댄스 더 나잇 어웨이’로 ‘9연속 1억뷰 돌파’ 신기록 수립에도 청신호를 켰다.
‘댄스 더 나잇 어웨이’는 특별한 행복을 품고 살아가는 아홉 멤버들의 청춘을 표현한 업템포 팝곡이다. 트와이스만의 밝고 건강한 에너지를 담아내면서 한여름 무더위를 싹 가시게 할 만큼 시원하고 청량한 느낌을 자아낸다.
‘댄스 더 나잇 어웨이’는 국내에서도 10일 오전 9시 기준 멜론, 엠넷닷컴, 네이버, 지니, 올레, 소리바다, 벅스 등 7개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