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덤, '엑스칼리버' 성공적 데뷔… 눈부신 성과들
by윤기백 기자
2021.02.24 09:36:19
美 아이튠즈 K팝 차트 3위 기염
'엑스칼리버' 뮤비 100만뷰 육박
영상통화 이벤트로 팬소통 돌입
| 킹덤 ‘엑스칼리버’ 활동 모습(사진=각 방송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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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그룹 킹덤(KINGDOM)이 데뷔 첫 주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킹덤(단·아이반·아서·자한·무진·치우·루이)은 지난 18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KBS2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SBS MTV ‘더 쇼’에 잇달아 출연하며 타이틀곡 ‘엑스칼리버’(EXCALIBUR) 무대를 꾸몄다.
킹덤은 매 무대마다 시작부터 화려한 퍼포먼스를 펼치며 눈을 뗄 수 없게 했다. ‘엑스칼리버’ 노래에 맞게 칼을 이용한 리얼 칼군무를 선보이며 장엄한 분위기를 연출했고, 많은 인원의 댄서들과 무대를 꽉 채우며 보는 재미가 가득한 색다른 무대를 연출했다. 특히 신화에 존재하는 왕을 연상케한 의상과 비주얼로 몰입도를 높였으며, 신인답지 않은 무대 장악력으로 차세대 K팝 루키의 탄생을 알렸다.
지난 18일 첫 미니앨범 ‘히스토리 오브 킹덤 : 파트1. 아서’(History Of Kingdom : PartⅠ. Arthur)를 발매하며 가요계에 출사표를 던진 킹덤은 데뷔와 동시에 미국 아이튠즈 톱 K팝 앨범 차트 3위에 올랐다. 또 타이틀곡 ‘엑스칼리버’는 아이튠즈 톱 K팝 송 차트에서 13위를 기록했으며, 미국, 영국 아이튠즈 팝 앨범 차트에도 ‘히스토리 오브 킹덤 : 파트1. 아서’가 진입했다.
‘엑스칼리버’ 뮤직비디오는 하루 만에 50만 뷰를 넘어섰고, 현재 100만 뷰에 육박하는 등 킹덤을 향한 글로벌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킹덤은 오는 28일 영상통화 이벤트를 펼치며 팬들과의 본격적인 소통에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