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표 연예인들, 야구로 나눔 앞장...IB스포츠 중계

by이석무 기자
2016.03.11 09:10:48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대한민국 대표 연예인으로 구성된 8개 야구단이 모여 3월부터 12월까지 총 9개월간 ‘2016 제1회 TRUST & SMILE 과 함께 나누는 연예인 야구 대축제’를 개최한다.

(주)TNS스포테인먼트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평소 함께 야구를 즐기며 건강과 웃음, 친목과 협동을 다지던 연예인 야구팀들이 모여 건전한 스포츠 문화와 기부 문화 확산을 통해 사회인 야구의 저변 확대를 목적으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연기자, 가수, 개그맨, 방송인들이 소속된 8개 연예인 야구팀 150여명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연예인 야구리그다.

대회 상금 전액과 매 경기마다 ‘Happy Plus지원금’을 적립한다. 지원금은 불우한 가정형편의 스포츠 꿈나무에게 기부된다.



‘Happy Plus지원금’은 매 경기별 득점에 의해 누적되는 기부금이다. 매 게임의 박진감을 더하기 위한 요소가 될 전망이다. 기부 대상은 팬들의 요청, 혹은 추후 공지와 투표를 통해 선발할 예정이다. 기부는 사단법인 트러스트앤스마일을 통해 진행된다. 사단법인 트러스트앤스마일은 국내 장학사업과 캄보디아 현재 NGO인 ‘TNS 아동센터’를 설립해 해외 교육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비영리 단체다.

또한 ‘클린야구캠페인 행동강령’을 제정해 승패와 승부욕에 앞서 무리한 플레이를 막고 야구 본연의 신사적 이미지 고취하는데 신경쓴다는 계획이다.

대회는 오는 13일 TNS인천선학야구장에서 연예인 야구단 8개 팀 올스타전을 시작으로 12월까지 8개팀 풀리그로 진행된다. IB스포츠가 중계할 예정이다.

IB SPORTS는 KT olleh tv 채널 53번, SK Btv 채널 54번, LG U+tv 채널 58번, 위성방송 Skylife 채널 48번, CJ헬로비전(HD) 82번, CMB(HD) 101번, ABN 아름방송(HD) 61번 에서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