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비vs클릭비' 에반-하현곤팩토리 연이어 솔로 출격

by김은구 기자
2016.09.30 10:54:50

에반 ‘잃어버린’과 하현곤팩토리 ‘널 믿지 못해’ 재킷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클릭비vs클릭비’

클릭비 멤버들이 연이어 새로운 개별 활동에 나섰다.

에반(유호석)이 지난 21일 신곡 ‘잃어버린’을 발표한 데 이어 하현곤팩토리도 30일 0시 싱글 앨범 ‘널 믿지 못해’를 발매했다. 두 사람의 음원이 10일도 안되는 기간에 연이어 발표되면서 경쟁관계로 비춰질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됐다. 지난해 12월 13년 만의 완전체 콘서트, 지난 7월 데뷔 17주년 기념 팬미팅으로 함께 팬들과 만났던 유호석과 하현곤은 대중음악 시장에서 클릭비와는 색깔이 다른 각자의 음악으로 대중의 평가를 기다리고 있다.



‘잃어버린’은 에반의 이름으로 4년 만에 나온 신곡이다. 뉴욕에서 재즈를 전공한 에반은 기존 감성적인 코드를 놓지 않으면서 트렌디한 리듬과 베이스에 재지한 라인을 접목시켜 이 곡을 완성했다. 에반의 보컬에 뉴욕에서 래퍼 겸 비트메이커로 활동중인 윤비(Yun B), 버클리 음대 출신으로 트렌디한 보컬로 떠오르는 조영(Choyoung), 에반과 꾸준히 합을 맞춰 온 건반 M.K 등 뮤지션들의 참여가 돋보인다.

‘널 믿지 못해’는 미디엄 어쿠스틱 곡으로 사회 안에서 불안한 마음을 가지고 있는 사람의 현재 상황을 직설적으로 표현했다. 하현곤 특유의 섬세하고 매력적인 보이스가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 위에 더해졌다. 한층 성숙한 음악과 절제된 보컬로 곡의 수준을 한층 높였다.

‘널 믿지 못해’는 하현곤이 매달 ‘하팩캘린더’라는 이름으로 꾸준히 선보이고 있는 프로젝트 앨범의 일환으로 발매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