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슈퍼참치' 퍼포먼스 비디오 1억뷰
by윤기백 기자
2024.09.03 11:16:04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진의 ‘슈퍼참치’ 퍼포먼스 비디오가 1억뷰를 돌파했다.
진이 2021년 12월 자신의 생일을 기념해 공개한 ‘Jin of BTS ‘슈퍼참치’ 스페셜 퍼포먼스 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2일 오후 10시께 1억뷰를 넘었다. 이 영상은 공식 뮤직비디오가 아니라 생일을 맞아 팬들과 함께 즐기기 위해 선보인 콘텐츠임에도 1억뷰를 넘기면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한 해변에서 촬영한 ‘슈퍼참치’ 퍼포먼스 비디오에서는 진의 유쾌한 모습을 즐길 수 있다. 진은 직접 그린 참치 그림이 있는 티셔츠와 데님 멜빵 바지를 입고, 물고기를 표현한 듯한 귀여운 안무를 선보인다.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쉽고 재밌는 안무는 전 세계 ‘슈퍼참치’ 댄스 챌린지 열풍을 일으키기도 했다.
‘슈퍼참치’는 진의 취미인 낚시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만든 곡이다. 한 번 들으면 푹 빠지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재치 넘치는 가사가 매력적이다. ‘슈퍼참치’는 듣는 이들이 마음껏 웃고 즐길 수 있길 바라는 진의 마음이 담긴 노래이기도 하다. 2022년 10월 정식 음원으로 발매된 이후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와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를 석권했으며, ‘핫 트렌딩 송즈’에 45주 연속 차트인했다. ‘슈퍼참치’는 ‘2024 FESTA’ 이후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6월 22일 자) 1위에 재등극하기도 했다. ‘FESTA’는 방탄소년단이 매년 데뷔일(6월 13일)을 기념해 팬들과 함께 즐기는 축제로, 올해는 진이 참석해 ‘슈퍼참치’ 무대를 팬들 앞에서 처음 선보였다.
진은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친근한 모습으로 대중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진은 매주 화요일 공개되는 자체 예능 ‘달려라 석진’에서 남다른 예능감과 인간미 넘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최근 출연한 MBC 예능 프로그램 ‘푹 쉬면 다행이야’에서는 몸을 아끼지 않는 적극적인 태도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진이 출연한 회차는 전 채널 동시간대 예능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 진은 넷플릭스에서 방영될 신개념 민박 버라이어티 ‘대환장 기안장’에 출연해 웃음과 공감을 선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