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씨 멤버 채원, 데뷔 첫 솔로곡 14일 발매

by이선우 기자
2024.05.06 16:42:45

14일 오후 6시부터 각종 음원사이트 통해
솔로곡 '아메라카노 한잔에 빗소리' 발매

(사진=케이에이치컴퍼니)
[이데일리 이선우 기자] 7인조 걸그룹 클라씨(CLASS:y) 멤버 채원(사진)이 데뷔 첫 솔로곡을 발표한다. 케이에이치컴퍼니는 6일 그룹 클라씨(지민·선유·형서·혜주·리원·보은·채원) 멤버인 채원이 오는 14일 첫 솔로 디지털 싱글 ‘아메리카노 한잔에 빗소리’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채원이 자신의 이름으로 솔로곡을 발표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MBC에서 방송된 걸그룹 오디션 ‘방과후 설렘’을 통해 결성된 클라씨로 2022년 공식 데뷔한 채원은 방송 당시 보여준 가창력을 인정받아 팀의 공식 메인 보컬로 활약하고 있다.



폭발적인 성량과 넓은 음역, 다양한 발성, 개성 있는 음색, 시원한 고음 등 보컬로서 지녀야 할 장점을 갖춘 채원은 장르를 가리지 않는 라이브 실력으로도 유명하다. 작사에도 참여하며 폭넓은 음악적 역량도 증명해 오고 있다. 지난해 12월 발매한 클라씨의 ‘윈터 블룸’(Winter Bloom), 판타지 보이즈의 ‘크리스마스 데이’(Christmas Day), 임한별·에스페로의 ‘기도’가 채원이 직접 가사를 쓴 대표 곡들이다.

솔로 아티스트로서 채원의 음악적 개성과 색채가 담긴 디지털 싱글 ‘아메리카노 한잔에 빗소리’는 오는 1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