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신곡]제시카 차트서 'Fly'…매력적 음색 '명불허전' 찬사
by김은구 기자
2016.05.17 09:05:13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제시카의 반란이다.
소녀시대 전 멤버 제시카가 솔로 가수로 존재감을 과시했다.
17일 0시 발매된 제시카의 솔로 데뷔앨범 타이틀곡 ‘플라이(Fly)’가 오전 8시 지니, 벅스, 소리바다, 네이버뮤직, 몽키3 등 5개 음악 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정상에 올라 있다. 멜론에서는 이날 오전 2시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랐다가 현재 2위에 랭크돼 있다. 엠넷닷컴, 올레뮤직에서도 2위에 랭크됐다.
데뷔 9년 만의 첫 솔로앨범이다. 제시카는 이번 앨범을 통해 지난 2014년 9월 말 소녀시대에서 탈퇴한 이후 처음으로 가수활동을 재개했다. 차트 순위는 가수로서 가졌던 1년 8개월의 공백을 무색하게 했다.
제시카의 노래에 네티즌들은 “음색 명불허전”, “미친 음색이다. 진짜 좋다”, “전곡 다 다운로드할지 몰랐다. 너무 좋다”, “은근 음색 깡패” 등의 표현으로 호평을 했다.
제시카는 자신의 매력적인 음색으로 ‘플라이’를 소화했다. 중독성 있는 멜로디 라인에 감각적이면서 경쾌한 리듬이 인상적이다. 꿈을 꾸면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은 가사는 감미로운 제시카의 보컬을 통해 대중에게 응원을 전한다. 이를 비롯해 이번 앨범에는 총 6곡이 수록됐다.
소속사 코리델엔터테인먼트 측은 “제시카는 이번 미니앨범에 그 동안 자신이 들려주고 싶었던 이야기와 음악적 모든 것을 담아내기 위해 노력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