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지옥' 이소이, 사람엔터 전속계약 공식화

by김가영 기자
2023.08.01 11:06:43

이소이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배우 이소이가 사람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사람엔터테인먼트는 1일 이소이와 전속계약 체결 보도자료를 배포해 이를 공식화 했다. 앞서 이소이가 사람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는 것이 지난 1월 알려진 바 있다.

이소이는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 출신으로 여러 단편 영화와 연극 무대 경험을 쌓고 채널A 웹드라마 ‘무물쭈물’로 데뷔, 웹드라마 ‘성균관 랜선 썸’ 등을 통해 얼굴을 알렸다. 특히 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에서 학폭 피해자 윤소희로 등장했다.



뿐만 아니라 이소이는 앞서 지난 1월 종영한 넷플릭스 시리즈 ‘솔로지옥 시즌2’에 출연자로 등장해 눈도장을 찍었다.

사람엔터 이소영 대표는 “이소이는 다채로운 매력과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지닌 배우”라며 “이소이가 앞으로 다방면에서 활동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사람엔터에는 공명, 권율, 김민하, 김성규, 박규영, 변요한, 엄정화, 이기홍, 이서준, 이하늬, 전채은, 정호연, 조진웅, 최수영, 최원영, 최희서, 한예리 등의 배우들이 소속되어 있으며 자선 단체 화보, 다양성 영화 프로젝트 G-시네마 사업, 환경 캠페인 ‘LET’S SAVE THE EARTH‘와 ’2021 기후 변화 줄이는 도시숲 만들기‘ 조성 프로젝트에 동참하는 등 다양한 사회 공헌 및 환경 보호 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또한 2021년 개봉한 영화 ’유체이탈자‘를 제작했고, 웨이브 오리지널 영화 ’데드맨‘을 제작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