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지수, '면접 프리패스상 아이돌' 투표에서 1위 차지
by이윤정 기자
2021.08.23 10:19:26
[이데일리 이윤정 인턴기자] 그룹 블랙핑크의 지수가 ‘면접 프리패스상 아이돌’을 뽑는 투표에서 1위를 차지했다.
글로벌 스타 팬덤 애플리케이션 스타플레이는 지난 8월 5일부터 8월 19일까지 약 2주간 ‘입장과 함께 합격! 면접 프리패스상 아이돌’이라는 제목으로 투표를 진행했다.
‘면접 프리패스상’이란 말 그대로 면접에서 프리패스(Free Pass)가 가능할 것 같은 얼굴 이미지를 뜻한다. 단정하고 바른 이미지로 면접장에 들어가자마자 합격을 외칠 것만 같은 호감형 아이돌들이 후보로 오른 가운데 세계적인 걸그룹 블랙핑크의 지수가 46.73%의 득표율로 면접 프리패스상 아이돌 1위를 차지했다.
지수는 러블리한 외모와 청순한 매력으로 걸그룹 대표 비주얼로 꼽힌다. 데뷔 전부터 ‘예쁜 연습생’으로 화제를 모으며 광고 및 다수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했던 지수는 2016년 싱글 ‘SQUARE ONE’으로 데뷔와 동시에 K팝의 핫 아이콘으로 떠올랐다.
연예인들이 뽑은 실물이 더 예쁜 연예인으로도 종종 언급되는 지수는 실물을 보면 그 자리에서 돌처럼 굳는다는 ‘미모 메두사’라는 별명을 지니고 있으며 한 해외 온라인 매체가 뽑은 ‘가장 아름다운 K-POP 스타’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처럼 독보적인 ‘천상계 비주얼’을 지닌 지수는 올해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 디올의 글로벌 앰버서더로 발탁, ‘인간 디올’이라는 수식어를 추가하며 고급스럽고 청초한 명화 속 여신 같은 비주얼을 자랑하고 있다.
지수는 현재 하반기 방송 예정인 JTBC 드라마 ‘설강화:snowdrop’에 주연으로 캐스팅되어 촬영에 한창이다. 18일 ‘설강화’의 스팟 영상이 공개되며 트위터 최신 트렌드에서 ‘SNOWDROP COMING SOON’과 ‘JISOO’가 각각 1위와 9위에 이름을 올리며 배우로 이미지 변신하는 지수에 대한 팬들의 높은 기대와 관심을 증명했다.
이번 투표에서 지수에 이어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의 승민이 37.30%의 득표율로 2위를 차지했고 방탄소년단(BTS)의 진이 3위를 차지하며 ‘면접 프리패스상 아이돌’에 이름을 올렸다. 해당 투표의 결과는 글로벌 팬덤 애플리케이션 스타플레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스타플레이에서는 오는 9월 2일까지 ‘기억 조작! 하이틴 남주·여주 재질 아이돌’을 주제로 투표를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