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고규대 기자
2012.11.14 11:09:39
[이데일리 스타in 고규대 기자] 한국드라마프로듀서스쿨이 오는 12월 17일 3기 드라마프로듀서 양성과 함께 수료식을 진행한다.
이근용 한국드라마프로듀서스쿨 원장은 “외주제작프로세스와 제작현장을 잘 알고 적응력이 강한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기획과 비즈니스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초이며, 다양한 실무 프로그램을 경험하고 수료 후 현장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제작사 현장실습과 같은 일대일 멘토형 솔루션을 접목하는 것이 교육적 성과를 향상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국드라마프로듀서스쿨 3기 교육생은 수료 후 (사)한국드라마제작사협회 산하 드라마제작사 프로듀서로 입사하여 활동할 예정이다.
한국드라마프로듀서스쿨은 이에 앞서 지난 10월 수요자맞춤프로젝트의 하나로 33편의 드라마기획안 중 최종 6편을 선정하여 7주간 단막극을 기획,제작했다. 이 작품은 14일 서울 상암동 KGIT센터 4층 시네마홀에서 시사회를 가진다. 또 다른 프로젝트는 제작사현장실습으로 4주간 (사)한국드라마제작사협회 산하 드라마제작사에 드라마촬영현장교육과 집중적인 실무 교육을 통해 현업에 바로 입문할 수 있는 맞춤형 교육 솔루션을 제공했다.
한국드라마프로듀서스쿨은 문화체육관광부의 후원을 받아 (사)한국드라마제작사협회 산하로 운영되고 있는 국비 지원 교육기관이다. 올해 3기 프로듀서를 양성하고 있으며 드라마산업과 제작현장을 알고 기획과 비즈니스에 능통한 멀티형 인재양성을 목표로 매년 초 신입생을 모집하며, 1차 서류전형, 2차 논술 및 면접전형으로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10개월간 이론,실무,프로젝트 3단계 맞춤형 솔루션으로 구성, 40명 내외 소수정예로 운영되고 있으며, 국내 방송교육 중 드라마프로듀서분야로는 유일한 국비지원 교육기관이다. 문의 1661-5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