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킬링벌스' 서출구, 폭풍 라이브부터 프리스타일 랩까지

by윤기백 기자
2023.06.10 10:47:19

(사진=딩고 프리스타일 ‘킬링벌스’ 캡처)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래퍼 서출구가 신곡 라이브를 선보였다.

지난 9일 딩고 프리스타일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서출구의 ‘킬링벌스’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서출구는 간단한 인사와 함께 ‘NWP’(Prod. SLO)로 ‘킬링벌스’의 시작을 알리며 보는 이들의 흥을 돋웠다. 이어 ‘They Be Like’, ‘흘려버려’, ‘Black Plastic’, ‘Ball On These Hoes’, ‘Anyways’까지 연달아 선보이며 진정성이 느껴지는 가사와 독보적인 매력의 래핑으로 단숨에 시청자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특히 서출구는 장기인 프리스타일 랩을 선보였고, 무반주에도 물 흐르듯 이어지는 자연스러운 래핑이 눈을 뗄 수 없는 라이브를 완성하며 보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또한 “대한민국에 저보다 더 열심히 살고, 저보다 더 찢어진 마음을 안고 살고 계시는 아버님들 어머님들 그리고 형제, 자매들 그리고 친구, 동생에게 이 노래를 바친다”고 말하며 지난달 26일 발매된 신곡 ‘하늘색 까만색’과 ‘Driftin’ (드리프팅)‘ 라이브를 선사해 감동을 안기기도 했다.

최근 서출구는 웨이브 웹예능 ‘피의 게임2’에 출연하며 홍진호, 덱스, 신현지와 함께 뛰어난 두뇌 플레이로 주목받았고, 채널A 예능 프로그램 ’결혼말고동거‘를 통해 오랜 기간 열애를 이어오고 있는 연인을 공개하는 등 활발하게 대중과 만나고 있다.

이외에도 서출구는 유튜브 자체 콘텐츠 ‘당산역 3번 출구’의 호스트로 활약하고 있다. ‘당산역 3번 출구’는 임우일과 홍진호, 칠린호미, 노윤하, SF9, 우주소녀 등 다채로운 아티스트들이 출연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서출구는 주니엘, 나태주, 태미, 변현민, 민(미쓰에이) 등이 소속된 K타이거즈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