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피 땀 눈물' 뮤직비디오, 유튜브 10억 뷰 달성

by장병호 기자
2025.03.30 17:48:53

통산 8번째 10억 뷰 돌파 뮤직비디오

[이데일리 장병호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피 땀 눈물’ 뮤직비디오가 10억 뷰를 달성했다고 소속사 빅히트 뮤직이 30일 밝혔다.

그룹 방탄소년단(BTS) ‘피 땀 눈물’ 뮤직비디오 10억 뷰 축전. (사진=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이 2016년 10월 발표한 정규 2집 ‘윙스’(WINGS)의 타이틀곡 ‘피 땀 눈물’ 뮤직비디오는 30일 오후 3시 38분경 유튜브 조회 수 10억 건을 돌파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8번째 10억 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피 땀 눈물’은 레게를 기반으로 한 뭄바톤 트랩(Moombahton Trap) 장르의 곡이다. 섹시함에 중점을 둔 멤버들의 보컬과 읊조리듯 내뱉는 래핑이 돋보인다. 내 모든 것을 뜻하는 ‘피 땀 눈물’을 가져가라는 가사, “알면서도 삼켜 버린 독이 든 성배” 같은 노랫말에는 ‘윙스’ 앨범의 주요 테마인 유혹에 빠진 청춘의 갈등과 성장이 잘 드러난다.



뮤직비디오는 일곱 멤버의 섹시한 비주얼과 화려한 퍼포먼스가 어우러져 보는 재미를 더한다. 사과, 색색의 물감, 오르간, 거울 등을 활용한 감각적인 연출과 빠른 속도로 전개되는 영상은 보는 이들에게 몰입감을 선사한다.

방탄소년단은 ‘피 땀 눈물’를 포함해 총 40편의 억 단위 조회 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19억 뷰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 18억 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16억 뷰의 ‘DNA’, 14억 뷰의 ‘MIC Drop (Steve Aoki Remix)’, 13억 뷰의 ‘아이돌’(IDOL), ‘페이크 러브’(FAKE LOVE), 10억 뷰의 ‘버터’(Butter) 등이 있다.

또한 8억 뷰 ‘쩔어’와 각 7억 뷰의 ‘불타오르네 (FIRE)’, ‘세이브 미’(Save ME), 6억 뷰의 ‘낫 투데이’(Not Today),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 ‘온’(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등도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