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현, 첫 정규앨범 '컬러스'로 국내외 음반차트 1위 직행
by윤기백 기자
2024.11.28 11:08:27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가수 규현의 다채로운 음악 컬렉션이 글로벌 팬들의 취향을 저격했다.
소속사 안테나에 따르면 규현의 첫 정규앨범 ‘컬러스’(COLORS)는 지난 27일 발매 직후 홍콩, 말레이시아, 멕시코, 파라과이, 싱가포르, 대만 1위를 비롯해 전 세계 12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톱10에 진입했다. 또 ‘컬러스’는 28일 기준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 실시간 피지컬 음반차트 1위에 올랐다.
타이틀곡 ‘하루마다 끝도 없이’(Unending Days)는 가슴 아픈 이별의 후유증을 규현의 서정적인 보컬로 섬세하게 그린 곡이다. 밴드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짜임새 있는 편곡과 선명한 멜로디 라인 등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가운데, 이 곡 역시 파라과이 등 전 세계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직행하며 글로벌 시장 내 규현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컬러스’는 끊임없이 스펙트럼을 확장해 나가고 있는 규현표 변화무쌍한 음악 팔레트다. 규현의 목소리를 매개로 총 10개 트랙이 고유의 색을 입은 듯 프리즘처럼 생동감 있게 펼쳐진다. 높은 완성도 속에 아이돌 그룹 멤버, 발라더, 뮤지컬 배우 등 다양하게 변주하며 전방위적 활약을 펼치고 있는 규현의 모습을 각 곡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다.
규현은 오는 29일 오후 방송되는 KBS2 ‘뮤직뱅크’에서 컴백 무대를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