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클차트 뮤직 어워즈', 10일 부산서 개최…NCT 드림·TXT·제베원 출격

by김현식 기자
2024.01.10 09:44:08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써클차트 뮤직 어워즈 2023’이 10일 오후 7시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다.

‘써클차트 뮤직 어워즈’는 한국음악콘텐츠협회가 운영하는 음악 차트인 써클차트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대중음악 시상식이다. 올해로 13회째를 맞았으며 부산 개최는 이번이 처음이다.



시상식 출연 라인업에는 악뮤, 이마세, 키스 오브 라이프, NCT 드림, 니쥬, 라이즈, 스테이씨,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제로베이스원, 경서, 박재정, 이찬원, 화사 등 13팀이 이름을 올렸다. 각각 Mnet ‘스트릿 맨 파이터’와 ‘스트릿 우먼 파이터2’ 출신인 댄스 크루 어때와 마네퀸은 축하무대를 꾸민다. MC는 슈퍼주니어 이특, 스테이씨 시은, 제로베이스원 석매튜가 함께 맡는다.

‘써클차트 뮤직 어워즈’ 사무국은 “아티스트뿐만 아니라 작곡가, 작사가, 퍼포먼스 디렉터, 비주얼 디렉터, 실연자 등 K팝 발전에 공헌한 음악산업 종사자 모두가 주인공인 화합의 장을 구축할 것”이라고 전했다.

스포티비(SPOTV)와 스타티비(STATV) 채널에서 생방송된다. 온라인 생중계는 원더케이(1theK)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뤄진다. 해외(일본, 중동 지역 제외)에서는 비아제코리아의 위시유TV를 통해 시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