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병역특례, 당신의 생각은?"… 싸이월드서 토론·투표

by윤기백 기자
2022.09.14 09:15:07

(사진=싸이월드)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싸이월드가 2040회원을 대상으로 방탄소년단(BTS) 병역특례 관련한 주제로 찬반 토론과 찬반 투표를 진행한다.

싸이월드는 오늘(14일) 메타버스 플랫폼 싸이타운 속 토론의 장인 싸이아고라에서 최근 국민적 관심을 모으고 있는 ‘한국 대중문화의 세계화에 앞장서고 있는 BTS에게 병역특례를 줘야 한다!’는 주제로 토론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싸이아고라는 싸이월드 회원들을 대상으로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사회 이슈에 대한 찬반 투표를 진행하는 싸이타운의 참여형 콘텐츠다. 투표 결과는 싸이아고라 내 전광판에 표시되게 되며, 회원들은 댓글창을 통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수도 있다. BTS 병역특례의 찬반 토론과 투표는 이달 22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 1일 최초 공개된 싸이아고라에서 진행됐던 첫 번째 주제 ‘내 애인이 남사친/여사친과 일촌명에 ‘♡’를 붙여도 된다!‘는 찬성 12.55%, 반대 87.45%로 마무리된 바 있다. 해당 투표를 통해 일촌과의 친밀감의 척도를 상징하는 일촌명에 사랑의 징표인 ‘♡’를 이성 친구에게 사용하는 것에 대해 싸이월드의 2040 회원들은 반대표가 압도적으로 많다는 흥미로운 사실을 알 수 있게 된 것이다.

싸이타운 운영사 싸이월드제트 관계자는 “싸이아고라를 통해 요즘 가장 뜨거운 화두인 ‘BTS 병역특례’와 관련하여 2040 회원들의 의견을 들을 수 있어 벌써부터 기대된다”라며 “곧 있을 기능 업그레이드를 통해 회원들이 주제를 정할 수 있는 서비스도 시작될 예정이어서 싸이아고라가 진정한 참여형 토론 광장이 되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싸이월드는 지난 1일부터 11억개의 다이어리를 업로드해 싸이월드 회원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