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 日 트위플이 꼽은 유명 한국 아티스트 1위

by김보영 기자
2021.02.06 10:25:22

(사진=이데일리DB)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뷔가 일본 트위플이 꼽은 ‘유명인 랭킹’에서 한국 아티스트 1위를 차지하며 1월 차트를 접수했다.

일본 트위플 1월 랭킹에서 뷔는 10위를 기록하며 해외스타들 중 유일하게 탑10에 안착했다. 이는 방탄소년단 멤버 중 최고순위이며 한국아이돌로는 유일하다. 방탄소년단은 19위를 기록하며 일본에서의 뜨거운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일본은 지난해 K팝 관련 트윗을 올리는 이용자가 가장 많은 국가로 전 세계에서 트위터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국가 중 한 곳이다. 일본 현지 웹사이트인 트위플 트렌드는 가장 화제가 된 주제, 인물, 뉴스, 커뮤니티 등을 분석해서 실시간 발표하고 있다.



‘유명인 랭킹’은 트위터 분석을 바탕으로 공인에 대한 토론 정도를 반영해 분단위로 실시간 추이를 반영해 급속도로 순위가 바뀌며 가장 핫한 셀럽을 알려주는 지표다.

특히 뷔는 지난해 자작곡인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의 OST ‘Sweet Night’를 통해 한국 발매 음원으로는 최초로 일본 아이튠즈에서 1위를 기록한 최초의 K팝 솔로 아티스트로 등극한 바 있다.

한편 이 외에도 뷔는 2020년 일본 트위플 ‘유명인 랭킹’ 총결산에서 해외 아티스트 중 가장 높은 순위인 5위를 기록하며 일본에서의 큰 영향력을 입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