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포유, 오늘(30일) '나침반' 발매…카리스마 변신 공개
by김은구 기자
2018.10.30 10:46:23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보이그룹 원포유(14U)가 30일 오후 6시 신곡 ‘나침반(N.E.W.S)’을 발매한다.
‘나침반(N.E.W.S)’은 고통뿐인 사랑 속에 끝없이 다치면서도 벗어날 수 없어 그 상처마저 아름다움으로 받아들이겠다고 다짐하는 사랑에 맹목적인 한 남자의 슬픔을 기타의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선율 위로 표현한 노래다. 원포유는 컴백 발표 이후 연일 신곡 관련 콘텐츠를 공개하며 이전과 다른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으로 기대를 모았다. 소속사 백곰엔터테인먼트 측은 “안무 또한 현대무용 작품을 보는 듯한 착각이 들 정도로 시, 청각을 동시에 사로잡을 작품으로 기억에 남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나침반(N.E.W.S)’은 해외 유명작곡가로 잘 알려진 스티븐리와 지미리처드, Geekboy가 의기투합해 완성했다. 스티븐리는 할리우드 히트작 영화 ‘어벤져스’(Avengers: Age of Ultron)의 국제판 주제곡 ‘In Memories’를 프로듀싱 및 작곡했으며 오랫동안 국내외 수많은 유명 가수들의 작곡을 담당해왔다. 지미리처드와 스웨덴 InnerV8 프로덕션의 히트프로듀서 Geekboy는 월드스타 셀리나고메즈, 조나스 브라더스, 마일리 사이러스 등의 악곡을 작곡했다.
원포유 멤버 도혁과 로우디, 세진, 현웅은 ‘나침반(N.E.W.S)’ 작사와 랩 메이킹에 직접 참여했다. 백곰엔터테인먼트 측은 “새로운 콘셉트를 준비하면서 멤버들이 이전보다 더 많은 노력과 집중도를 보였다. 팬들과 대중에게 다양한 모습을 선보이면서 동시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활동이 될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최선을 다해 노력 중”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