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현아 '아이스크림' 뮤비에 '깜짝 출연'

by조우영 기자
2012.10.22 10:20:55

현아 ‘아이스크림’ 뮤직비디오 캡처
[이데일리 스타in 조우영 기자] 가수 싸이가 솔로 활동에 나선 포미닛 현아의 신곡 ‘아이스크림’ 뮤직비디오에 깜짝 출연해 폭발적인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

현아는 새 앨범 타이틀곡 ‘아이스크림’의 본 뮤직비디오를 22일 오전 10시 공개했다. 해당 뮤직비디오는 ‘국제 가수’ 싸이의 등장으로 시작해 눈길을 끈다. 싸이는 아이스크림 트럭에 잠입, 아이스크림을 먹다가 현아와 티격태격하는 코믹 연기를 재치 있게 소화했다. 그의 출연은 앞서 그를 월드스타 반열에 올려놓은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에 현아가 출연한 데 따른 보은의 선물인 셈이다.

현아가 싸이의 힘만 빌린 것은 아니다. 현아의 뇌쇄적인 눈빛과 힙합 퍼포먼스가 절묘한 조화를 이루는 장면들이 시선을 압도한다. 티저 영상에서 화제를 모았던 ‘전신 타투남(男)’과 ‘거품 목욕신’도 파격 배치, 시종일관 눈을 뗄 수 없는 장면을 연출했다. 구성적 측면에서 다양한 시도를 선보인 ‘아이스크림’의 안무가 기대되는 대목이다.



강렬한 힙합 사운드의 음악과 현아의 독특한 래핑도 주목할 만하다. 현아는 풍부한 표현력과 독보적인 섹시함의 강점을 십분 살린 퍼포먼스로 곧 이어질 방송 무대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였다.

현아는 지난 21일 새 앨범 ‘멜팅(Melting)’ 음원이 유출되면서 예정보다 하루 앞당겨 이날 타이틀곡 ‘아이스크림’ 등을 발표했다. 현아의 ‘아이스크림’은 22일 오전 9시 현재 멜론, 벅스, 소리바다, 몽키3 4개 음악 사이트 실시간 차트서 1위에 올랐다.

이제까지 현아는 독보적인 퍼포먼스로 뮤직비디오와 퍼포먼스 공개 후에 음원 순위가 수직 상승하는 사례가 많았다. 하지만 이번 ‘아이스크림’은 음원 공개만으로 차트 1위에 오르는 맹위를 떨치며 그의 높아진 위상을 증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