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곤 홍석 "디자인에 첫 참여한 의상으로 나눔응모 참여"

by김은구 기자
2021.11.01 06:50:00

[Thank유 캠페인-스타소장품 나눔응모]<33>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펜타곤 홍석이 직접 디자인한 의상으로 ‘Thank유 캠페인’의 일환인 ‘스타소장품 나눔응모’에 참여했다.

홍석은 이 의상에 대해 “태어나서 처음 직접 디자인에 참여해 제작된 것으로 애정이 깊은 물픔”이라고 의미를 설명했다. 이어 “제게 남다른 의미가 있는 옷인 만큼 좋은 취지의 행사에 동참하는 많은 분들과 함께 나누고 싶다”고 밝혔다.

홍석은 펜타곤의 리드보컬이자 피지컬 담당으로 화려한 외모와 노래실력에 다정하고 따뜻한 성격까지 갖춘 말그대로 ‘사기캐릭터’다. 지난해 SBS 드라마 ‘불새2020’에서는 연기자로써의 매력까지 선보이며, 만능 아이돌의 면모를 보이고 있다.

‘스타소장품 나눔응모’는 ‘Thank유 캠페인’ 홈페이지를 통해 스타의 이름으로 1만원 기부하는 것으로 응모자격이 부여되며 추후 추첨을 통해 당첨자에게 스타소장품이 전달된다. ‘Thank유 캠페인’에서는 ‘Thank유 산타클로스’라는 타이틀로 유명스타 60여명이 참여하는 ‘스타소장품 나눔응모’와 ‘착한유제품 소비기획전’이 오는 20일까지 진행된다.



나눔사업을 통한 수익금은 대한적십자사에 ‘Thank유 1004장학금’과 ‘Thank유 빨간상자’로 전액 기부 된다. ‘Thank유 1004장학금’은 재능이 있어도 꿈에 도전하기 힘든 아동·청소년들에게 지원된다. ‘Thank유 빨간상자’는 7개 유업체가 참여하는 ‘착한유제품 소비기획전’으로 국내 유제품 구매시 금액만큼 전액 적립해 건강식을 챙기기 힘든 독거노인, 조손가정 아동·청소년 등 취약계층과 현장에서 코로나19와 싸우며 고군분투하는 숨은 영웅인 의료진, 봉사원들에게 유제품을 전달하는 캠페인이다.

‘Thank유 캠페인’은 한국유가공협회가 농림축산식품부,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와 함께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낙농가와 우리 이웃을 돕기 위해 준비한 건강한 소비 및 지원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농림축산식품부, 한국유가공협회,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최하며 이데일리, 한국유가공협회, 대한적십자사 공동주관한다. 자세한 내용은 ‘Thank 유 캠페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