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톱10 톺아보기]트와이스 '섹시보다 큐티' 입증
by김은구 기자
2017.12.10 07:36:22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섹시보다 큐티!’
걸그룹 트와이스의 ‘KNOCK KNOCK(낙낙)’이 2017년 국내 유튜브에서 가장 인기를 끈 뮤직비디오로 선정됐다.
유튜브가 최근 발표한 2017년 인기 영상을 총정리하는 ‘2017 유튜브 리와인드’에서 국내 뮤직비디오의 1위는 트와이스 ‘KNOCK KNOCK’이 차지했다. ‘2017 유튜브 리와인드’는 2017년 유튜브에 공개된 동영상 중 조회수, 시청 시간, 공유, 댓글, 좋아요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순위를 매겼다.
한국에는 많은 아이돌 그룹이 데뷔를 해 활동 중이다. 각 그룹마다 콘셉트가 다양하다. 걸그룹들만 해도 큐티, 섹시, 청순, 복고, 걸크러시 등 각기 다른 콘셉트를 내세우고 있다.
그 중 유튜브에서 가수 뮤직비디오들 중 가장 각광을 받은 것은 트와이스의 ‘큐티’였다. ‘KNOCK KNOCK’은 닫힌 소녀의 마음을 두드려달라는 귀여운 가사가 돋보이는 노래다. 뮤직비디오는 이 노래와 귀엽고 앙증맞은 표정, 안무와 상황연기를 선보이는 트와이스 멤버들의 모습으로 채워졌다. 트와이스는 외계인에게 신호를 보내는 듯 반복되는 중독성 있는 가사와 역시 큐티 매력이 돋보이는 ‘시그널’ 뮤직비디오로 이 부문 2위도 차지했다.
아이유는 정규 4집 타이틀곡 ‘팔레트’와 선공개곡 ‘밤편지’ 뮤직비디오로 각각 3위, 9위를 차지했다. 싸이 정규 8집 더블 타이틀곡 ‘I LUV IT’과 ‘뉴페이스’는 4위와 5위에 올랐다. 레드벨벳 ‘빨간 맛’ 6위, 영국 싱어송라이터 에드 시런 ‘Shape of You’는 해외 아티스트 뮤직비디오로는 유일하게 국내 인기 뮤직비디오 7위에 랭크됐다.
블랙핑크 ‘마지막처럼’ 8위, 악동뮤지션 정규 2집 타이틀곡 ‘오랜 날 오랜 밤’은 10위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