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SM, MOU 체결…미디어·콘텐츠 분야 버추얼 산업 협력

by최희재 기자
2024.12.12 09:17:25

나이비스 IP 활용
MBC '음악중심' 출연 등 협업 진행
'엔터테크' 성공 사례 기대

[이데일리 스타in 최희재 기자] MBC, SM엔터테인먼트가 지난 11일 미디어·콘텐츠 분야 버추얼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노시용 MBC 버추얼콘텐츠사업TF장, 전진수 MBC 예능본부장, 안형준 MBC 대표이사, 탁영준 SM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 박준영 SM엔터테인먼트 창의력최고책임자
이날 체결식에는 안형준 MBC 대표이사, 탁영준 SM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 전진수 MBC 예능본부장, 박준영 SM엔터테인먼트 창의력최고책임자, 노시용 MBC 버추얼콘텐츠사업TF장 등이 참석했다.

콘텐츠 중심의 글로벌 미디어그룹 MBC와 K팝의 선구자 SM엔터테인먼트가 ‘미디어·콘텐츠 분야 버추얼 산업 발전’을 위해 힘을 모았다.

MBC와 SM엔터테인먼트는 ‘미디어·콘텐츠 분야 버추얼 산업 발전’ 및 ‘버추얼 아티스트 나이비스(naevis)의 IP를 활용한 콘텐츠의 제작을 통해 상호 협력하여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고 지속 가능한 성과’를 이루고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추후 나이비스(naevis)의 MBC ‘쇼! 음악중심’ 출연 등 다양한 방식의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나이비스(사진=SM엔터테인먼트)
안형준 MBC 대표이사는 “양사의 협력을 통해 나이비스의 IP를 활용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건강한 버추얼 생태계를 조성하는 등 두 회사가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분야에서 함께 성장을 도모하고 글로벌 시장으로 펼쳐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탁영준 SM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는 “방송/엔터 분야에서 시장 선도적인 가치들을 문화방송과 SM이 함께 만들 왔던 것처럼 이번 나이비스 IP를 활용한 콘텐츠 협업 또한 버추얼 엔터 분야에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MBC와 SM엔터테인먼트는 미디어·콘텐츠 분야의 버추얼 산업 발전을 선도하며, 대한민국 엔터테크의 성공 사례로 각인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