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2007 한국시리즈 우승반지 제작

by정철우 기자
2008.03.19 10:05:38

사진=한국야구위원회

 
 
 
 
 
 
 
 
 
 
 
 
 
 
 
 
 
 
 
 
 
 
 
 
 
 
[이데일리 SPN 정철우기자] 2007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챔피언인 SK와이번스의 우승 반지 제작이 완료됐다.

한국야구위원회(KBO) 마케팅 자회사인 KBOP는 공식 우승반지 및 우승 트로피 협찬사인 브랜드 골든듀와 함께 4개월 여간의 디자인 및 제작과정을 거쳐 2007 한국시리즈 우승반지를 완성했다.

KBOP는 지난해 주얼리 제작업체인 브랜드 골든듀와 향후 3년간 우승반지 및 트로피 협찬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SK 우승 반지는 다이아몬드와 에나멜, 블루사파이어의 적절한 조화를 통한 화려한 미관을 뽐내고 있으며 야구 스타디움을 연상시키는 건축물 형태에 흑백의 강한 컬러 대비로 스포츠인의 강인한 이미지를 표현하고 있다. 또한 야구와 우승팀을 상징하는 엠블럼과 정보가 담겨있다.



반지 중앙에는 다이아몬드 세팅으로 야구공이 형상화 되어 있으며 우승팀 SK의 대표 엠블럼이 오렌지 컬라로 세팅되어 시선을 끈다. 야구공을 중심으로는 '2007 Korean Series Champions'라는 문구를 새겨놓았다.

KBOP의 관계자는 "우승반지는 기존에 KBO가 증정하거나 구단 차원에서 자체 제작했던 반지와는 차원이 다르다. 국내 최고 프로스포츠 우승팀으로서의 자부심과 긍지를 느낄 수 있도록 최고의 주얼리 브랜드에서 심혈을 기울여 완성한 작품으로 작년 우승팀인 SK선수들 뿐만 아니라 향후 한국시리즈 우승팀 선수들에게 최고의 우승 선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07 우승 반지 공식 수여식은 오는 29일 2008년 삼성PAVV 프로야구 공식개막식이 열리는 문학구장에서 거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