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모닝구 무스메, 진분홍 드레스에 머리엔 붉은 장미꽃
by김정욱 기자
2007.10.26 14:53:59
| ▲ 방한 기자회견 갖는 일본 여성 아이돌 그룹 모닝구 무스메 |
|
[이데일리 SPN 김정욱기자] 일본 최고의 여성 아이돌 그룹 모닝구 무스메의 세 멤버가 방한해 26일 오후 2시 서울 서초구 DS홀에서 기자회견을 가졌다.
모닝구 무스메는 지난 24일 한일 양국에서 동시 발매한 데뷔 10주년 기념 베스트 앨범 '모닝구 무스메. 올 싱글즈 컴플리트-10th 애니버서리' 홍보차 2박3일간의 일정으로 한국을 찾았다.
모닝구 무스메의 리더 '다카하시 아이'를 비롯, '니이가키 리사', '구스미 고하루' 등 방한한 모닝구 무스메의 멤버들은 이날 열린 기자회견을 시작으로 내한 프로모션을 시작하게 된다.
1998년 데뷔한 이들은 일본 남성 그룹 스마프와 함께 '국민 아이돌 그룹'으로 인정받을 정도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주기적으로 멤버를 교체하는 '졸업 시스템'을 도입, 현재 8기에 이르고 있다.
데뷔곡 '모닝커피'로 오리콘 싱글 차트 6위를 기록한 데 이어 세 번째 싱글 '안아줘'로 오리콘 싱글 차트 1위에 올라 그해 일본 레코드 대상 최우수신인상을 받기도 했다. '싱글 총판매량 1위'를 비롯해 오리콘 주요 부문 5관왕에 오르는 등 다양한 기록을 세우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모닝구 무스메는 오후 8시 KBS라디오 '메이비의 볼륨을 높여요'와 27일 케이블방송 Mnet '제이팝 웨이브', 센트럴 시티 신나라레코드에서 악수회 등의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