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 '쇠맛' 강조 새 앨범 발매

by김현식 기자
2023.11.10 09:41:28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그룹 에스파(aespa)가 4번째 미니앨범 ‘드라마’(Drama)로 10일 컴백한다.

앨볌과 동명의 타이틀곡을 ‘드라마’를 비롯해 ‘트릭 오어 트릭’(Trick or Trick), ‘마이’(MY), ‘유’(You), ‘돈트 블링크’(Don’t Blink), ‘핫 에어 벌룬’(Hot Air Balloon), ‘욜로’(YOLO) 등 6곡을 담았다. 타이틀곡 ‘드라마’는 ‘모든 이야기는 나로부터 시작된다’는 메시지를 담은 힙한 댄스곡이다.

카리나는 소속사 에스엠엔터테인먼트를 통해 “팬분들과 함께 만들어 갈 드라마가 너무 기대된다. 이번에도 같이 명작을 만들어보자”고 전했다. 윈터는 “새로운 음악으로 색다른 에스파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했다.



지젤은 “다시 한번 에스파표 ‘쇠맛’으로 돌아왔다. 퍼포먼스에 신경을 많이 썼고, 스타일링도 다양하고 멋있게 준비했으니 즐겨 주셨으면 좋겠다”고 했다. 닝닝은 “오랜만에 음악방송에서 ‘마이’(MY, 팬덤명)들을 볼 수 있게 되어 기분이 좋다. 이번 활동도 열심히, 재밌게 해보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앨범 전곡 음원은 이날 오후 2시 각종 음악플랫폼을 통해 발매한다. 에스파는 이날 KBS 2TV ‘뮤직뱅크’에 출연해 신곡 방송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