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연 '길복순', 콘텐츠 통합랭킹 1위…'더 글로리' 꺾었다

by김보영 기자
2023.04.10 08:51:58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전도연 주연 넷플릭스 영화 ‘길복순’(감독 변성현)이 영화 및 OTT, TV드라마를 합친 통합 콘텐츠 랭킹에서 ‘더 글로리’(감독 안길호, 극본 김은숙)를 제치고 1위에 등극했다.

OTT 통합검색 및 추천 플랫폼인 키노라이츠가 10일 발표한 4월 1주차(4월1일~4월7일) 통합 콘텐츠 랭킹에 따르면, 지난달 31일 공개된 ‘길복순’이 송혜교 주연의 ‘더 글로리’를 제치고 새롭게 1위에 올라섰다. ‘길복순’은 청부살인업계의 전설적 킬러 길복순이 재계약 직전 죽거나, 또는 죽이거나 피할 수 없는 대결에 휘말리는 이야기를 그린 액션 영화다. 전도연이 타이틀롤 ‘길복순’ 역을 맡았고, 설경구, 이솜, 구교환, 이연 등 배우들이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 ‘킹메이커’, ‘나의 PS파트너’ 등으로 이름을 알린 변성현 감독의 신작이다. 공개 후 넷플릭스 전체 비영어권 영화 부문 1위를 차지하는 등 글로벌 호평을 얻고 있다.



기존까지 3주 연속 1위였던 ‘더 글로리’ 파트2는 8위로 7순위나 하락했다. ‘길복순’에 이어 4월 1주차 2위를 차지한 작품은 키아누 리브스 주연의 액션 영화 ‘존윅’, 3위에는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방과 후 전쟁활동’이 차지했다. 4위는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2017년작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이며, 5위에는 SBS 드라마 ‘모범택시2’가 자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