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트 김성규, 신곡 '나 어떡해' 발매…샌드 페블즈 재해석

by최희재 기자
2024.01.27 11:58:36

(사진=더블에이치티엔이)
[이데일리 스타in 최희재 기자] 가수 김성규가 샌드 페블즈의 곡을 리메이크한다.

김성규는 2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리메이크 디지털 싱글 프로젝트 두 번째 곡 ‘나 어떡해’를 발매한다.

‘나 어떡해’는 1970~1980년대를 풍미한 록밴드 샌드 페블즈의 곡이다. 지난 1977년 제1회 MBC 대학가요제 대상을 수상하며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김성규 표 ‘나 어떡해’는 좀 더 과감한 재해석에 주력해 새로운 코드 사운드와 브라스, 16비트 느낌의 기타와 퍼커션 루프를 사용했으며 대중적이고 현대적인 시티팝 스타일로 편곡했다. 또한 마지막 부분의 멜로디를 살려 거친 느낌의 고음 록 보컬을 추가해 원곡과는 사뭇 다른 그만의 독보적인 감성과 매력으로 재탄생했다.

김성규는 호소력 짙은 음색과 섬세한 곡 해석력으로 ‘나 어떡해’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오랜 시간 쌓아온 내공과 가창력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품 보컬리스트’ 진가를 입증하며 글로벌 리스너들의 마음속에 깊은 감동을 선사할 전망이다.

지난 20일 발매한 자우림 원곡의 ‘미안해 널 미워해’를 시작으로 이날 발매되는 ‘나 어떡해’와 오는 2월 2일 발매될 신곡까지, 총 3회에 걸쳐 공개되는 김성규의 리메이크 프로젝트는 향수 가득 아날로그 감성을 그리워하는 이들에게 특별한 선물로 다가가고 있다.

김성규의 리메이크 신곡 ‘나 어떡해’는 2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