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의 옆집' 5천만 뷰 돌파…특급 게스트 엄홍길 대장 맹활약

by김가영 기자
2021.08.07 10:45:52

‘맛집의 옆집’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다양한 대박집의 옆집을 찾아가 그 매력을 발굴하는 카카오TV 오리지널 예능 ‘맛집의 옆집’이 누적 조회수 5천만 뷰를 돌파하며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공개되는 카카오TV 오리지널 ‘맛집의 옆집’은 인기 맛집과 가게 등 여러 대박집을 찾아가본 이라면 누구나 궁금증을 가졌을 법한 대박집 인근의 옆집을 살펴보는 독특한 기획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어떻게 대박집 옆에서 살아남았는지, 사장님들은 어떻게 가게를 운영하게 되었는지 등 옆집만의 이색 스토리를 전하며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대리 해소해주는 것은 물론, 대박집은 따라올 수 없는 가성비를 자랑하는 옆집, 본 메뉴보다 매력적인 사이드 메뉴를 보유한 옆집, 대박집에 가려 알려지지 않았던 재야의 숨은 고수가 자리한 옆집 등 다양한 개성을 지닌 곳들이 등장해 시청자들의 방문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다양한 종류의 음식 맛집부터 복권, 미용실, 가구점에 이르기까지, 시간이 갈수록 더욱 다양한 업종의 맛집과 옆집을 선보이고 있다는 점도 질리지 않는 매력이다.

김구라, 이진호, 이장준 등 옆집수사대 3인의 찰떡 호흡도 ‘맛집의 옆집’만의 인기 포인트다. 수사반장 김구라와 그를 보필하는 대원 이진호, 이장준은 맛집과 옆집을 찾아 웃음만렙 티키타카를 이어가는 것은 물론, 옆집에 입성하는 과정에서 수사대 상황극까지 적극적으로 펼치며 날이 갈수록 늘어가는 연기력으로 또다른 재미를 주고 있다. 더욱이 매 에피소드마다 등장하는 옆집 사장님들은 우리 주변에 있을 법한 친근함을 풍기면서도, 각양각색 사연과 스토리를 지닌 개성 넘치는 캐릭터로 웃음을 전한다. 개업만 40번을 했던 사장님, 사법고시 공부만 10년을 하다 1문제 차이로 떨어진 후 식당 운영에 나선 사장님 등, 옆집 사장님들의 다양한 인생 스토리가 매회 시선을 집중시키는 것. 또한 사장님들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고자 하는 열정과, 손님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줘 시청자들에게 현실 공감과 응원을 이끌어내고 있다. 여기에 직접 옆집 주방까지 들어가 음식 노하우를 전수한 김소봉 셰프, 상상초월 매운 음식들을 맛있게 먹으며 평가하는 ‘맵고수’임을 입증한 아이즈원 출신 강혜원, 폭풍 먹방으로 보는 이들의 침샘까지 자극한 줄리엔 강 등 특급 게스트들까지 든든한 지원군으로 나서며 재미를 더하고 있다.



한편 7일 오전 10시 공개된 ‘맛집의 옆집’에서는 동대문 인근의 네팔 현지 음식 맛집과 그 옆집을 찾아간 가운데, 또 한번 특급 게스트가 등장해 관심을 모았다. 네팔 정부로부터 명예시민권까지 받은 산악인, ‘히말라야의 전설’ 엄홍길 대장이 찾아온 것. 네팔 음식 가이드로 변신한 그는 가지각색 메뉴들의 유래와 재료, 먹는 방법까지 척척 알려주며 음식뿐 아니라 문화까지 소개해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만족시켰다. 각 메뉴들을 산에 비유하며 네팔 음식 입문자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메뉴들을 “청계산, 삼각산, 한라산 정도”라고 평해 옆집수사대를 단번에 이해시키기도. 특히 엄홍길 대장은 20년 단골이던 맛집보다 이날 처음으로 방문한 옆집 음식이 더 취향이라고 밝혀 옆집수사대를 깜짝 놀라게 했다.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개량한 맛집과 달리 옆집에서는 완벽히 네팔 현지의 맛을 재현해, 코로나19로 1년 이상 방문하지 못했던 네팔의 추억을 자극한 것이다.

“오늘 네팔 음식 먹는다고 점심도 안 먹고 왔어요”라며 흐뭇해하는 엄홍길 대장과는 달리, 김구라, 이진호, 이장준은 평소 맛보지 못했던 100% 네팔 현지 음식에 당황한 모습으로 폭소를 선사했다. 특히 엄홍길 대장은 “이건 손으로 먹어야 한다”며 네팔 전통 방식을 따라 직접 손으로 음식을 떠 먹어, 옆집수사대 3인도 그를 함께 ‘맛집의 옆집’ 최초로 수저 없는 맨손 먹방에 돌입했다. 당황한 가운데 먹는 방식까지는 가까스로 따라하던 이진호는 향신료 고수의 벽을 넘지 못하고, “삼각산에서 하산하겠습니다”라고 밝혀 폭소를 유발했다.

요리 맛집, 가구 맛집, 미용 맛집 등 인기를 누리고 있는 다양한 업종의 ‘소문난 맛집’의 ‘그 옆집’을 찾아가는 대박집 옆 정체불명 이웃 가게 탐사 프로젝트 ‘맛집의 옆집’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카카오TV에서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