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더팩트 뮤직 어워즈' 7관왕… 5년 연속 대상

by윤기백 기자
2022.10.09 09:49:00

임영웅 5관왕·NCT 드림 4관왕 영예
신인상은 뉴진스·르세라핌·아이브

(사진=‘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 조직위원회)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5관왕을 차지했다.

지난 8일 서울 KSPO DOME(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막을 올린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는 전 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는 글로벌 핫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했다. 3년 반 만에 대면으로 개최된 이번 시상식에는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하고 화려한 무대가 이어져 현장의 1만여 관객들을 열광케 했다.

‘대상’의 영예는 방탄소년단이 차지했다. 방탄소년단은 이날 ‘대상’을 비롯해 ‘아이돌플러스 인기상’, ‘올해의 아티스트’, ‘팬앤스타 최다 득표상(가수)’, ‘팬앤스타 초이스상(개인/가수)’, ‘글로벌 팬앤스타’까지 총 7관왕을 달성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 초대 시상식 이후 5년 연속 대상 주인공으로 호명됐다.

임영웅은 ‘올해의 아티스트’, ‘팬앤스타 최다 득표상(트롯)’, ‘팬앤스타 엔젤앤스타’, ‘팬앤스타 트롯인기상’, ‘팬앤스타 최고 애즈닷상’까지 5관왕을 차지했다. NCT 드림은 ‘리스너스 초이스’, ‘월드와이드 아이콘’, ‘올해의 아티스트’, ‘베스트 퍼포머’까지 총 4관왕에 올랐다.

신인상 격인 ‘넥스트 리더’는 뉴진스, 르세라핌, 아이브가 나란히 차지했다. 2022년 빛나는 활약을 선보인 ‘올해의 아티스트’에는 트레저, TXT(투모로우바이투게더), ITZY(있지), 싸이, 아이브, 에이티즈, 강다니엘, (여자)아이들, 더보이즈, 임영웅, 스트레이 키즈, NCT 드림, 방탄소년단까지 13팀이 선정됐다.

△대상=방탄소년단

△리스너스 초이스=NCT 드림

△월드와이드 아이콘=NCT 드림

△아이돌플러스 인기상=방탄소년단

△올해의 아티스트=트레저, TXT, ITZY, 싸이, 아이브, 에이티즈, 강다니엘, (여자)아이들, 더보이즈, 임영웅, 스트레이 키즈, NCT 드림, 방탄소년단

△핫티스트=TNX, 케플러

△베스트 퍼포머=NCT 드림, 에이티즈



△핫 스테이지 오브 디 이어=싸이

△넥스트 리더=뉴진스, 르세라핌, 아이브

△팬앤스타 최다 득표상(개인)=황치열

△팬앤스타 최다 득표상(가수)=방탄소년단

△팬앤스타 최다 득표상(트롯)=임영웅

△팬앤스타 초이스상(개인)=방탄소년단 진

△팬앤스타 초이스상(가수)=방탄소년단

△팬앤스타 포스타상=스트레이 키즈

△팬앤스타 엔젤앤스타=영탁, 김호중, 임영웅

△글로벌 팬앤스타=방탄소년단

△팬앤스타 트롯인기상=임영웅

△팬앤스타 최고 애즈닷상=임영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