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ND, 아랍서 뜨거운 반응… '#MOOD' 글로벌 히트
by윤기백 기자
2022.07.09 10:44:28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그룹 MCND의 미니 4집 ‘디 어스: 시크릿 미션 챕터2’가 해외 아이튠즈 차트 상위권에 진입하며 대세 글로벌 아이돌임을 입증했다.
11개월 만에 국내 컴백한 MCND는 8일 아이튠즈 K팝 앨범차트 오만 지역에서 1위를 차지했다. MCND는 오만뿐만 아니라 아랍 지역은 한 번도 방문한 적이 없는 상태여서 오만에서의 의외의 성적에 놀라움을 금치 못하고 있다.
특히 MCND의 이번 앨범은 오만 지역에서 K팝 앨범 차트에서 1위를 비롯해 전체 앨범에서도 3위를 기록했으며, 타이틀곡 ‘#MOOD(해시태그 무드)’도 K팝 송 차트 3위로 주목할 만한 랭킹을 보였다.
오만 뿐만 아니라 K팝 앨범 차트에서 호주 3위, 미국 5위, 영국과 태국은 6위, 일본 18위를 비롯해 뉴질랜드에서 28위 등 8개국 상위권 차트에 진입했다. 전체 앨범차트에서도 터키 2위, 오만 3위, 태국 6위 등 눈에 띄는 성적을 기록하며 4세대 글로벌 K팝 아이돌로 입지를 굳혔다.
MCND는 글로벌 고음질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TIDAL(타이달) 마스터스 플레이리스트에서도 커버로 선정되며 해외에서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MCND의 이번 앨범 타이틀곡 ‘#MOOD’는 당당한 MZ 세대의 자기표현을 자유롭게 노래하는 펀 앤 다이나믹 힙합 댄스곡이다. 리더 캐슬제이(Castle J)가 작사하고 공동 작곡에 참여해, MCND만의 그루브를 솔직하게 표현하고 있다. 이번 MCND의 앨범은 CD뿐만 아니라 MZ 세대의 트렌디 함과 기술력이 접목된 카드형 음반 ‘네모앨범’으로도 출시되어 눈길을 끈다. 네모앨범은 휴대폰에 NFC가 내장된 카드를 태그 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음악 외에도 동영상, 포토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가 수록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