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출연 광고 시청률도 올킬… "No.1 CF 스타"

by윤기백 기자
2020.06.09 07:36:24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미스터트롯’ 임영웅이 가요계를 넘어 광고계도 접수했다.

쌍용차Ⅹ임영웅의 REXTONⅩIm Hero 화보(사진=쌍용차)
8일 시청률 조사회사 TNMS 미디어데이터에 따르면, 5월 한 달 동안 시청자들이 가장 많이 시청한 광고는 임영웅의 쌍용자동차 ‘G4 렉스턴’ 자동차 광고로 집계됐다.



G4 렉스턴 자동차 광고의 5월 한 달간 GRP(누적광고시청률 Gross Rating Point)는 401.9%로 기록됐다. 이는 다목적 승용차에 속한 다른 자동차 경쟁사 광고보다 높은 수준이다. 경쟁사인 기아자동차 ‘쏘렌토’는 GRP가 356.9%, 쌍용자동차 ‘코란도’는 314.8%를 기록했다.

임영웅은 자동차 광고 외에도 다양한 제품 광고에 참여했다. 임영웅이 출연한 청호나이스의 ‘청호나이스 휴대용 공기청정기 올웨이즈’ 광고 GRP는 107.6%, ‘청호 이과수 살균얼음 정수기 세니타’는 88.9%, 리즈케이 ‘리즈 케이알 블랙샴푸’는 55.8%, 광고주 세정의 ‘웰메이드’는 34.6%로 집계됐다.

업계 관계자는 “‘미스터트롯’ 진(眞)을 차지한 임영웅은 출연만 했다하면 시청률이 보증되는 ‘시청률 보증수표’”라면서 “남녀노소 다양한 연령층을 갖고 있다는 점에서 임영웅의 높은 인지도를 노린 광고주들의 러브콜이 쏟아지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