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씨 첫 미니앨범 Y 'CLASS IS OVER' 5월5일 발매
by김은구 기자
2022.04.17 10:31:15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그룹 클라씨(CLASS:y)가 데뷔 날짜를 발표하고 활동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클라씨(명형서·윤채원·홍혜주·김리원·원지민·박보은·김선유) 소속사 M25는 17일 0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Y ‘CLASS IS OVER’(클래스 이즈 오버)의 프로모션 일정을 발표하며 데뷔앨범 발매일을 5월5일로 명시했다. 앨범은 이날 오후 6시 발매 예정이다.
타임테이블에 따르면 클라씨는 오브제 포스터를 시작으로 콘셉트 포토, 트랙리스트, 스포일러 티저, 뮤비 티저, 하이라이트 메들리 등을 차례로 선보인다. 앨범 발매 전까지 다채로운 콘텐츠로 데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는 전략이다.
클라씨의 첫 오브제 포스터는 핑크&블루빛 하늘에 구름과 화이트 스퀘어가 들어간 독특한 콘셉트로 구성됐다. 여기에 앨범명 ‘CLASS IS OVER’와 ‘CLASS:y 1st Mini Album Y’라는 문구로 팬들의 눈길을 끌었다.
클라씨는 지난 2월 종방한 MBC 글로벌 K팝 걸오디션 ‘방과후 설렘’을 통해 탄생했다. 평균 연령 16세의 실력파 7인조로 결성됐다. ‘방과후 설렘’은 방송 당시 11주 연속 비드라마 화제성 부문 1위를 차지하는 등 세계 K팝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그룹명은 사전적 의미 ‘품격있는’ 외에도 ‘방과후 설렘’과 연결선상에 있는 ‘수업을 끝냈다’는 의미의 ‘CLASS’(Class is over), 새로운 시작(chapter)의 의미를 부여한 ‘:’(콜론), ‘같은 K팝이지만 차원이 다른 클라씨만의 음악을 즐겨보자’는 ‘Why(=Y) don’t we enjoy same same but different music of CLASSY?’를 결합했다. ‘오디션을 넘어선 클라씨가 차원이 다른 음악으로 세계 K팝 팬들을 사로잡겠다’라는 포부가 담겼다.
앞서 티저로 공개한 클라씨의 세계관은 ‘We customize our own’(우리의 것은 우리가 만든다)을 모토로 다양하게 변형, 확장된다. 소속사 측은 “전 멤버가 Z세대라는 점을 주목했다. 소비하는 주체이자, 생산하는 주체인 Z세대의 특성을 담아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매번 새롭게 커스터마이즈(Customize)하는 그룹으로 승부하겠다”고 밝혔다.
클라씨는 데뷔 앨범도 ‘1st Mini Album Y’라고 독특하게 표현했다. 미지수로 대표되는 X가 아닌 미지수 Y(알려지지 않은 미지-unknown unknowns)를 넣어, 예측 불가능하고 스펙터클한 세계관을 예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