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붐박스, 글로벌 온라인 비트박스 배틀 'BTWL' 주최

by김은구 기자
2021.12.12 09:03:10

19일 유튜브 통해 개최
'유희왕 카드 게임' 접목
(여자)아이들 소연 등 축하 게스트도 관심

미스터붐박스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미스터 트롯’에 출연, 트롯과 비트박스를 접목한 무대로 인기를 모았던 미스터붐박스가 전세계를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비트박스 배틀 대회를 주최한다.

12일 소속사 씨케이비브라더스에 따르면 미스터붐박스는 글로벌 비트박스 대회 ‘비트박스 투 월드’가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업그레이드된 ‘비트박스 투 월드 라이브’(이하 BTWL)의 주최자로 나선다. 미스터붐박스는 ‘코리아 비트박스 챔피언십’의 기획자로, 다양한 대회를 통해 챔피언을 배출한 바 있다. 소속사는 “비트박스 시장의 발전을 위해 ‘BTWL’을 주최하게 됐다”며 “전 세계 챔피언 출신의 전문가들이 공정하게 심사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비트박스 투 월드’는 비트박스 세계 대회 중 다섯 손가락에 꼽히는 대회다. ‘BTWL’은 비트박스를 일대일로 주고받았던 기존 대회 형식에 ‘유희왕 카드 게임’을 접목시켰다. 대회를 진행하는 에일뮤직 측은 “세계 각국의 인터넷 상황이 다르다 보니 무조건 라이브로 하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판단해 새로운 형식을 도입했다”며 “비트박스 라이브에 있어서 제일 중요한 흐름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비트박서들의 영상을 미리 받아서 카드로 만들어 서로의 영상 카드로 배틀하는 형식으로 꾸밀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씨케이비브라더스)
이번 대회에는 (여자)아이들 멤버 전소연을 비롯해 비트펠라, 아이돌 어위크, 전세계 비트박스 챔피언 출신인 베리웜 등 아티스트들이 개최를 축하하는 게스트로 참여한다.



이번 대회 메인 협찬사인 알앤디아시아는 대회 주최사인 씨케이비브라더스와 함께 비트박스 교육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하기로 했다. 알앤디아시아가 만든 에듀버스 속에서 비트박스 스타별로 가상 교육의 장을 열고, AI 및 빅데이터 음성 분석, 코칭 기술 등을 기반으로 체계적이고 매력적인 메타버스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서브 협찬사인 톡큰(TALKEN)은 비트박스 문화의 비약적인 확산을 위해 대회 주최사인 씨케이비브라더스와 함께 비트박스 대회의 NFT 발행과 판매를 담당하게 된다. 톡큰 운영사 콜리전스 주민수 대표는 “톡큰이 만든 NFT마켓플레이스 내에서 ‘BTWL 2021’의 아티스트들과 공연들의 NFT를 만들고, 판매를 통해 비트박스 아티스트들에 저작권과 미래의 수익성에 대해 기여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비트박스 월드라는 커뮤니티 공간에서 각국 비트박스 팬들이 글로벌하게 교류하고, 이벤트와 소규모 대회를 통해 비트박스 문화를 공유하는 장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했다.

BTWL 2021은 오는 19일 유튜브로 생중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