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1일 TV가이드]'아이돌 몸짱'은? MBC '미스&미스터 아이돌코리아'
by양승준 기자
2012.09.29 12:26:26
[이데일리 스타in 방송팀]◇MBC ‘으랏차차 천하장사 아이돌’ 오전 9시30분
아이돌을 남녀로 나눠 토너먼트 대결 형식으로 최강의 씨름왕을 뽑는다. 붐·이특·신동·김성주가 진행을 맡았으며 2PM·엠블랙·유키스·인피니트·틴탑·제국의아이들·카라·씨스타·씨크릿·애프터스쿨·에이핑크·레인보우·걸스데이 등이 출연한다. 이만기·전용준이 해설로 나선다.
◇ tvN ‘응답하라 1997’을 1일 오전 10시30분
‘응답하라 1997’ 전편이 추석을 맞아 방송된다. 1일 오전 10시30분부터 3일까지 ‘응답하라 1997’을 한 번에 몰아서 볼 수 있다. ‘응답하라 1997’은 1990년대의 향수를 자극해 큰 호응을 얻었다. 마지막회 시청률 7%를 넘기는 등 케이블TV 드라마로서는 큰 반향을 이끈 작품이다. 아이돌 HOT의 멤버 토니에 대한 사랑으로 옆에서 자신을 사랑하는 윤윤제(서인국 분)을 미처 알아채지 못하는 평범한 여고생 성시원(정은지 분)의 이야기가 주내용. 두 사람은 많은 난관을 거치고 사랑에 골인할 수 있을까.
◇MBC ‘매직 쇼크’ 1부 오전 11시10분
염력 예지 텔레파시 투시 등 초자연적 현상이 눈앞에서 펼쳐진다. 최근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매지션 최현우와 중국 시청률 96.2%의 신화를 자랑하는 류첸, 마술계의 거장 맥스 메이븐이 시청자들의 눈을 사로잡는다. 신현준·유진이 진행하며 안문숙·변우민·김창렬·송종호·이병진·이지혜·지오(엠블랙)·천둥(엠블랙)·초롱(에이핑크)·보미(에이핑크)·하영(에이핑크)·황민우군 등이 출연한다.
◇MBC ‘미스&미스터 아이돌코리아 선발대회’ 오후 5시30분
‘아이돌스타 육상 선수권대회’를 대신하는 대형 기획. 이번에는 아이돌판 미스코리아 선발대회인 ‘아이돌코리아 선발대회’. 최고의 남녀 아이돌그룹 각 8팀에서 후보를 출전시켜 남녀별 최강의 진선미를 뽑는다. 탁재훈·정형돈이 진행하며 2PM·엠블랙·FT아일랜드·제국의아이들·카라·포미닛·시크릿·오렌지캬라멜·에이핑크 등이 출연한다.
◇ SBS ‘정글의 법칙 W’ 오후 6시
지난 설 특집 시청률 1위를 기록했던 ‘정글의 법칙W’가 이번에 ‘추석특집 정글의 법칙 W’로 찾아온다. ‘정글의 법칙 W’에서는 여배우 한고은을 필두로 장신영, 개그우먼 신봉선, 정주리, 걸그룹 레인보우의 멤버 고우리가 생존기를 써내려간다. W 멤버들은 대한민국에서 7300km 떨어진 남태평양의 작은 섬 말레쿨라로 떠났다. 장신영과 한고은은 원시 부족에게 싸이의 ‘말춤’을 전수하는가 하면 고우리는 맨손으로 박쥐를 잡으며 야생녀로 완벽 변신했다. 정글에서 펼치는 좌충우돌 에피소드로 시청자들에게 신기하면서도 생생한 야생의 진면모를 보여줄 예정.
◇ KBS2 ‘왕실의 부활-아이돌 왕세자 책봉사건’ 오후 6시10분
그룹 비스트 멤버 기광과 요섭, 2PM 택연과 우영 등 아이돌스타가 ‘왕세자 되기’에 도전한다. ‘왕실의 부활-아이돌 왕세자 책봉사건’은 사극의 형식을 도입한 코믹 콩트다. 세자빈 후보로는 그룹 시스타 효린과 다솜, 카라 승연과 하라 등이 출연해 경합을 벌였다.
◇ KBS2 ‘가족의 품격-풀 하우스’ 오후 7시30분
고부갈등을 비롯해 부부 문제 등 가족에서 일어나는 문제를 유쾌한 콩트와 토크로 풀어본다. ‘넝쿨째 굴러온 당신’ 예능 판인 셈이다. 이경규의 사화로 ‘개그콘서트’에 출연 중인 김원효, 박지선, 박성호, 김기리와 김지민 등이 출연해 코믹한 상황을 연출한다.
◇MBC ‘블라인드 테스트쇼 180˚’ 오후 7시30분
입담 좋은 주부 9단 MC들과 일반인 생활의 고수 ‘생활대장’이 나와서 블라인드 테스트쇼를 선보인다. 시청자들에게 필요한 손에 척척 잡히는 생활의 지혜를 알려준다. 박미선·이영자가 진행하며 류승수·김영철·이준(엠블랙)·김예원이 출연한다.
◇ SBS ‘짝-스타애정촌’ 오후 8시 40분
‘짝-스타애정촌’에서는 올 추석 꼭 효도하겠다는 큰 포부를 안고 모여든 스타들의 짝 찾기가 그려진다. 추석특집 ‘스타애정촌’을 찾은 이들은 배우 권민중, 채민서, 최지연, 가수 간미연, 개그우면 백보람 등의 여성 스타들을 비롯해 가수 토니안, 이정, 배우 이상인, 여호민, 개그맨 노우진, 방송인 박재민 등 총 열한 명의 스타 남녀가 애정촌에서 합숙하며 짝 찾기에 몰두했다. 이들은 초속 50m가 넘는 거센 비바람을 몰고 왔던 태풍 산바의 위력을 온몸으로 맞으며 짝을 찾는 과정을 고스란히 겪었다. 태풍 산바의 위력에도 그 어느 때 ‘스타 애정촌’보다 진실 되고 열정적이었다는 후문.
◇ KBS2 영화 ‘타짜’ 오후 12시45분
박무석 일행이 벌이는 화투판에서 3년간 모은 돈을 전부 날린 고니는 그것이 타짜들이 짜고 친 판이었다는 화투였다는 것을 깨닫는다. 전설의 타자 평경장을 만나 본격적인 화투판에 들어서는데. 조승우, 백윤식, 김혜수, 유해진 등 출연. 15세 관람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