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1일 TV가이드]'아이돌 몸짱'은? MBC '미스&미스터 아이돌코리아'

by양승준 기자
2012.09.29 12:26:26

[이데일리 스타in 방송팀]◇MBC ‘으랏차차 천하장사 아이돌’ 오전 9시30분

아이돌을 남녀로 나눠 토너먼트 대결 형식으로 최강의 씨름왕을 뽑는다. 붐·이특·신동·김성주가 진행을 맡았으며 2PM·엠블랙·유키스·인피니트·틴탑·제국의아이들·카라·씨스타·씨크릿·애프터스쿨·에이핑크·레인보우·걸스데이 등이 출연한다. 이만기·전용준이 해설로 나선다.

tvN_응답하라1997(1)
◇ tvN ‘응답하라 1997’을 1일 오전 10시30분

‘응답하라 1997’ 전편이 추석을 맞아 방송된다. 1일 오전 10시30분부터 3일까지 ‘응답하라 1997’을 한 번에 몰아서 볼 수 있다. ‘응답하라 1997’은 1990년대의 향수를 자극해 큰 호응을 얻었다. 마지막회 시청률 7%를 넘기는 등 케이블TV 드라마로서는 큰 반향을 이끈 작품이다. 아이돌 HOT의 멤버 토니에 대한 사랑으로 옆에서 자신을 사랑하는 윤윤제(서인국 분)을 미처 알아채지 못하는 평범한 여고생 성시원(정은지 분)의 이야기가 주내용. 두 사람은 많은 난관을 거치고 사랑에 골인할 수 있을까.

◇MBC ‘매직 쇼크’ 1부 오전 11시10분

염력 예지 텔레파시 투시 등 초자연적 현상이 눈앞에서 펼쳐진다. 최근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매지션 최현우와 중국 시청률 96.2%의 신화를 자랑하는 류첸, 마술계의 거장 맥스 메이븐이 시청자들의 눈을 사로잡는다. 신현준·유진이 진행하며 안문숙·변우민·김창렬·송종호·이병진·이지혜·지오(엠블랙)·천둥(엠블랙)·초롱(에이핑크)·보미(에이핑크)·하영(에이핑크)·황민우군 등이 출연한다.

MBC ‘미스&미스터 아이돌코리아 선발대회’
◇MBC ‘미스&미스터 아이돌코리아 선발대회’ 오후 5시30분

‘아이돌스타 육상 선수권대회’를 대신하는 대형 기획. 이번에는 아이돌판 미스코리아 선발대회인 ‘아이돌코리아 선발대회’. 최고의 남녀 아이돌그룹 각 8팀에서 후보를 출전시켜 남녀별 최강의 진선미를 뽑는다. 탁재훈·정형돈이 진행하며 2PM·엠블랙·FT아일랜드·제국의아이들·카라·포미닛·시크릿·오렌지캬라멜·에이핑크 등이 출연한다.

SBS ‘정글의 법칙 W’
◇ SBS ‘정글의 법칙 W’ 오후 6시

지난 설 특집 시청률 1위를 기록했던 ‘정글의 법칙W’가 이번에 ‘추석특집 정글의 법칙 W’로 찾아온다. ‘정글의 법칙 W’에서는 여배우 한고은을 필두로 장신영, 개그우먼 신봉선, 정주리, 걸그룹 레인보우의 멤버 고우리가 생존기를 써내려간다. W 멤버들은 대한민국에서 7300km 떨어진 남태평양의 작은 섬 말레쿨라로 떠났다. 장신영과 한고은은 원시 부족에게 싸이의 ‘말춤’을 전수하는가 하면 고우리는 맨손으로 박쥐를 잡으며 야생녀로 완벽 변신했다. 정글에서 펼치는 좌충우돌 에피소드로 시청자들에게 신기하면서도 생생한 야생의 진면모를 보여줄 예정.

KBS2 ‘왕실의 부활-왕세자 책봉사건’
◇ KBS2 ‘왕실의 부활-아이돌 왕세자 책봉사건’ 오후 6시10분



그룹 비스트 멤버 기광과 요섭, 2PM 택연과 우영 등 아이돌스타가 ‘왕세자 되기’에 도전한다. ‘왕실의 부활-아이돌 왕세자 책봉사건’은 사극의 형식을 도입한 코믹 콩트다. 세자빈 후보로는 그룹 시스타 효린과 다솜, 카라 승연과 하라 등이 출연해 경합을 벌였다.

KBS2 ‘가족의 품격-풀 하우스’
◇ KBS2 ‘가족의 품격-풀 하우스’ 오후 7시30분

고부갈등을 비롯해 부부 문제 등 가족에서 일어나는 문제를 유쾌한 콩트와 토크로 풀어본다. ‘넝쿨째 굴러온 당신’ 예능 판인 셈이다. 이경규의 사화로 ‘개그콘서트’에 출연 중인 김원효, 박지선, 박성호, 김기리와 김지민 등이 출연해 코믹한 상황을 연출한다.

◇MBC ‘블라인드 테스트쇼 180˚’ 오후 7시30분

입담 좋은 주부 9단 MC들과 일반인 생활의 고수 ‘생활대장’이 나와서 블라인드 테스트쇼를 선보인다. 시청자들에게 필요한 손에 척척 잡히는 생활의 지혜를 알려준다. 박미선·이영자가 진행하며 류승수·김영철·이준(엠블랙)·김예원이 출연한다.

SBS ‘짝-스타애정촌’
◇ SBS ‘짝-스타애정촌’ 오후 8시 40분

‘짝-스타애정촌’에서는 올 추석 꼭 효도하겠다는 큰 포부를 안고 모여든 스타들의 짝 찾기가 그려진다. 추석특집 ‘스타애정촌’을 찾은 이들은 배우 권민중, 채민서, 최지연, 가수 간미연, 개그우면 백보람 등의 여성 스타들을 비롯해 가수 토니안, 이정, 배우 이상인, 여호민, 개그맨 노우진, 방송인 박재민 등 총 열한 명의 스타 남녀가 애정촌에서 합숙하며 짝 찾기에 몰두했다. 이들은 초속 50m가 넘는 거센 비바람을 몰고 왔던 태풍 산바의 위력을 온몸으로 맞으며 짝을 찾는 과정을 고스란히 겪었다. 태풍 산바의 위력에도 그 어느 때 ‘스타 애정촌’보다 진실 되고 열정적이었다는 후문.

◇ KBS2 영화 ‘타짜’ 오후 12시45분

박무석 일행이 벌이는 화투판에서 3년간 모은 돈을 전부 날린 고니는 그것이 타짜들이 짜고 친 판이었다는 화투였다는 것을 깨닫는다. 전설의 타자 평경장을 만나 본격적인 화투판에 들어서는데. 조승우, 백윤식, 김혜수, 유해진 등 출연. 15세 관람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