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 2012 공식홈페이지-공식어플 새로 출시

by이석무 기자
2012.03.04 13:16:25

▲ K리그 공식 홈페이지

▲ K리그 공식 어플리케이션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한국프로축구연맹이 '현대오일뱅크 K리그 2012' 개막과 함께 공식홈페이지(www.kleague.com)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새로 발표했다.

공식홈페이지는 축구팬들의 편의를 위해 사이트 속도와 안정성을 대폭 보완했고 가독성과 접근성을 강화했다. 최근 활용성이 높아진 태블릿PC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단순하고 간결하게 디자인했다.

축구팬이 가장 관심을 갖는 경기 정보를 전면에 배치하고 프리뷰, 라이브, 스코어, 중계 안내 등 꼭 필요한 정보만으로 구성했다.

최근 팬들과 활발한 소통을 벌이고 있는 K리그 공식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를 홈페이지와 연동해 온라인 상에서 유기적인 연계를 꾀했다. 경기 일정은 달력 형태로 한 눈에 보기 쉽게 구성했다.

K리그 4팀이 출전하는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소식과 FA컵 등 K리그팀이 출전하는 대회 메뉴가 새롭게 추가됐다.



이밖에 K리그가 주관하는 각종 대회의 공식 기록과 구단 및 선수 소개, 경기 하이라이트 영상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K리그 승강제, 선수 대리인(에이전트) 제도 안내, 프로연맹 정관 및 규정 등의 자료도 볼 수 있다.

한편, 스마트폰 어플레이션 2012 버전도 새롭게 출시했다. 안드로이드용 애플리케이션은 3일부터 마켓에서 다운받을 수 있고, 아이폰용은 3월 중순께 내놓는다.

'K리그 앱'은 실시간으로 경기 기록을 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경기 일정을 비롯해 경기 중 실시간 스코어, 득점, 도움, 교체, 경고 등 K리그 공식 기록이 업데이트된다. 선수 정보, K리그 뉴스, 지난 경기에 대한 정보까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대회별 팀순위, 개인별 기록 순위, 팀기록, 개인기록 정보가 제공되고, 구단 뉴스와 매 경기 프리뷰, 리뷰, 경기 하이라이트 영상 VOD도 담긴다. 지난해 버전에서 경기장 출석 체크용 'STAMP' 메뉴와 팀의 승패를 예측하는 '게임' 메뉴가 추가됐다.

또한 응원하는 팀을 ‘My Team’으로 설정하면 자신이 좋아하는 팀의 일정과 소식을 중심으로 메뉴가 재구성된다. 최근 축구팬과 선수들의 활발한 SNS 소통에 발맞춰 K리그 앱과 K리그 공식 트위터(@kleague)를 연동해 K리그 앱에서도 연맹과 선수들의 실시간 멘션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