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싸이가 키운 더뉴식스, 잼버리 K팝 콘서트 빛낸다
by김현식 기자
2023.08.09 09:41:45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신예 보이그룹 더뉴식스(THE NEW SIX)가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케이팝 슈퍼 라이브’(이하 ‘잼버리 K팝 콘서트’) 무대를 빛낸다.
9일 이데일리 취재결과 더뉴식스는 오는 11일 오후 7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잼버리 K팝 콘서트’에 출연한다.
당초 ‘잼버리 K팝 콘서트’는 지난 6일 새만금 잼버리장에서 열릴 예정이었으나 폭염으로 인해 11일 전주 월드컵경기장으로 개최일과 장소가 변경됐다. 이후 전주가 태풍 카눈 영향권에 들어갈 것이라는 예보가 나오면서 장소가 서울월드컵경기장으로 옮겨졌다.
‘잼버리 K팝 콘서트’에는 제로베이스원, 엔믹스, 스테이씨, 피원하모니, 앤팀, 베리베리, 이채연, 네이처, ATBO, 싸이커스 등이 함께할 예정이었으나 갑작스럽게 개최일과 장소가 바뀜에 따라 출연진에 변화가 생겼다. 출연진에 이목이 쏠리는 상황 속 주관 방송사인 KBS는 8일 1TV ‘KBS 9시 뉴스’ 보도를 통해 출연진 일부를 공개하며 뉴진스, 있지, NCT 드림, 마마무 등이 무대에 오를 예정이라고 알렸다.
‘잼버리 K팝 콘서트’ 라인업에 새롭게 이름을 올리게 된 더뉴식스는 최태훈, 우경준, 장현수, 천준혁, 은휘, 오성준 등 6명으로 이뤄진 팀이다. 가수 싸이가 이끄는 피네이션이 지난해 5월 데뷔시켰다. 더뉴식스는 지난 6월 ‘킥 잇 포 나우’(Kick It 4 Now)를 타이틀곡으로 한 3번째 미니앨범 ‘보이후드’(BOYHOOD)를 내고 활동했다. 앨범 공식 활동을 마치고 휴식기를 보내던 와중에 ‘잼버리 K팝 콘서트’에 깜짝 합류해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참가 대원들과 만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