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박봄, 봄과 함께 전격 컴백…김민석 참여 신곡 발표

by김현식 기자
2022.03.02 08:00:43

박봄(사진=디네이션)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레전드 걸그룹’ 2NE1(투애니원) 출신 가수 박봄이 봄과 함께 돌아온다.

2일 가요계 관계자들에 따르면 박봄은 이달 중 새 디지털 싱글을 발표하고 전격 컴백한다.

1년 만의 컴백 소식이다. 박봄은 지난해 3월 싱글 ‘도레미파솔’을 발매했다. 당시 대세 래퍼 창모와 호흡을 맞춘 동명의 곡을 선보여 호평 받았다. 지난달에는 네이버 시리즈 웹툰 ‘쌈 마이웨이’ OST ‘넌 나의 거울’ 가창을 맡아 컴백 전 감을 조율했다.

박봄은 듀오 멜로망스의 보컬 김민석과 협업을 펼친 신곡으로 컴백한다. 독보적인 음색과 강력한 음원 파워를 자랑하는 박봄과 김민석의 만남이 성사됐다는 점이 흥미를 돋운다. 디지털 싱글에 담을 신곡 녹음은 이미 마친 상태다.



박봄은 2009년 2EN1 멤버로 가요계에 데뷔했다. 2NE1 멤버로 활동하며 ‘파이어’(Fire), ‘아이 돈 케어’(I Don’t Care), ‘날 따라해봐요’, ‘고 어웨이’(Go Away), ‘론니’(Lonely), ‘내가 제일 잘나가’ 등 다수의 히트곡을 냈다.

솔로곡으로도 남다른 존재감을 발산했다. 2NE1 시절 ‘유 앤드 아이’(YOU AND I)와 ‘돈 크라이’(Don’t Cry)로 사랑받았고 팀 해체 후 긴 공백기를 거쳐 2019년 전격 컴백한 이후엔 ‘봄’, ‘4시 44분’, ‘레드 라이트’(RED LIGHT), ‘도레미파솔’ 등의 곡으로 팬들의 귀를 즐겁게 했다.

박봄은 봄과 인연이 깊다. 2019년 ‘봄’과 ‘4시 44분’을 연이어 히트시켰고 지난해 발표한 ‘도레미파솔’도 봄에 들려줬다. 리메이크 음원 ‘취중고백’으로 음원차트 최상위권에 올라 있는 기세 좋은 김민석과 협업한 신곡으로 또 한 번 봄 가요계를 뒤흔들 수 있을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