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JCC '오늘 한 번' 360도 스페셜 뮤비 '로맨틱'

by김은구 기자
2016.03.30 07:00:00

JJCC ‘오늘 한 번’ 360도 카메라 버전 스페셜 뮤직비디오(사진=더잭키찬그룹코리아)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성룡돌’ JJCC가 신곡 ‘오늘 한 번’의 360도 카메라버전 스페셜 뮤직비디오로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25일 오후 JJCC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360도 카메라버전 스페셜 뮤직비디오는 ‘가상현실의 끝판왕’이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한층 생생해진 로맨틱 감성을 선사한다.

3D 입체영상으로 펼쳐지는 스페셜 뮤직비디오는 실제 JJCC 멤버들이 옆에 있는 듯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기존 뮤직비디오에서는 볼 수 없었던 멤버들 개개인의 표정과 손짓, 몸짓 등이 세세하게 그려지며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최근 온라인상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360도 동영상은 재생 도중 시점을 자유롭게 바꿀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다. 촬영자가 선택한 대로 고정되어 있던 기존 동영상 시점과 달리 키보드, 마우스 등 기타 입력장치를 통해 사용자가 자신이 보고 싶은 곳을 임의로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JJCC의 ‘오늘 한 번’ 360도 카메라버전 스페셜 뮤직비디오는 한중 유한합작회사로 VR제작, 국제매니지먼트, 한중방송제작, 한중 디지털 콘텐츠 유통 등 방송분야에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VEE(Vision Enlighten Entertainment)가 제작했다.

올 상반기 중국 유일의 국영방송 CCTV와 협약, VR 방송제작 및 국제 매니지먼트를 진행하는 한편 중국 내 대형 인터넷 스트리밍 서비스 업체 아이치이,러스 등과도 업무 협약을 진행 중인 국제적으로 높은 위상을 자랑하는 기업이라고 JJCC 소속사 더잭키찬그룹코리아 측은 설명했다.

VEE 관계자는 “JJCC 특유의 에너제틱한 매력을 십분 활용, 감성과 액션이 살아있는 완벽한 스페셜 뮤직비디오가 완성됐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