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프로그램 가이드]`특집 전국노래자랑`, `김병만의 달인쇼` 외

by최은영 기자
2010.09.20 09:10:06

▲ KBS 1TV '전국노래자랑 30년 인기상 총집합'


'전국노래자랑'을 '재미'로 빛낸 주인공들이 모였다. 1980년부터 올해까지 지난 30년 동안 '전국노래자랑'에서 인기상을 받은 사람 중 또 한 번의 심사를 거친 17팀이 '인기 대상'을 놓고 경합을 벌인다.

이번 추석기획 '전국노래자랑 30년 인기상 총집합'에서는 재기발랄상, 웃음충전상, 살신성인상, 폭소만발상 등 재치있는 상이 마련돼 눈길을 끈다.

또 이날 방송에는 현철, 김상희, 이혜리, 박상철, 장윤정 등 인기 가수들이 출연해 흥을 돋웠다.
 


KBS는 민족의 명절 한가위를 맞아 전통문화의 소중함을 되새겨보는 특집 다큐멘터리를 편성했다.

'로드 다큐 고향정담'은 뉴질랜드인 폴리나와 사진작가 양종훈 교수가 만나 고향의 삶과 풍경을 덤덤하게 담았다. 바로 뒤를 이어서는 전통문화의 미학적 가치를 재조명하는 '곡선의 美'가 전파를 탄다. 
 
▲ KBS 2TV '개그콘서트-달인'

'개그콘서트' 최장수 인기 코너인 '달인'이 '김병만의 달인쇼'로 재탄생됐다.

'달인쇼'에서는 지금껏 선보였던 코너 중 베스트 코너들을 모아 김병만이 한자리에서 연속으로 도전하면서 진정한 달인에 도전하는 내용을 담았다. 또 그룹 DJ DOC가 달인으로 깜짝 등장해 시청자들에게 색다른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머리부터 꼬리까지 버릴 것 없는 영양만점 돼지의 모든 것을 밝힌다.

20일 방송되는 1부 `행복한 돼지, 豚(돈)이 보인다`에서는 스타 쉐프 에드워드 권이 밝히는 돼지에 관한 오해와 편견을 세세히 파헤치고 21일 방송되는 2부 `돼지, 귀족을 꿈꾸다`에서는 양돈농가의 어려움과 문제는 무엇이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기 위해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를 말한다.

▲`사랑의 스튜디오`



MBC 여자 아나운서들이 연예계 남자 스타들과 인연 맺기에 나선다. 구은영 양승은 이하정 아나운서가 김제동 임형준 한정수와 리얼 러브스토리를 펼친다. 국민 MC 유재석과 나경은을 이을 최고의 스타-아나운서 커플이 탄생할 수 있을지 박미선과 박혜진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대한민국 여배우의 소망을 들어주기 위해 꽃미담 집사 여섯 남자가 나섰다. 류시원, 지현우, 하석진, 두준, 마르코, 정형돈 등 여섯 집사가 `여우하우스`에서 조여정, 현영, 고준희, 윤세아, 서신애 등 여배우의 소원을 들어준다.
 
▲ 영화 `거북이 달린다`





2009년 개봉해 흥행에 성공하며 평단으로부터도 호평을 받은 수작이다. 시골마을 예산의 형사 조필성(김윤석 분)과 탈주범 송기태(정경호 분)의 대결을 그렸다. 소싸움에서 큰 돈을 딴 조필성은 그러나 곧바로 그 돈을 송기태에 빼앗기고 만다. 송기태로부터 돈, 명예 그리고 마지막 자존심까지 빼앗긴 필성은 자신의 손으로 송기태를 직접 잡아 형사로서 그리고 한 남자로서의 명예를 회복하려 하는데….

▲ SBS 월화드라마 `자이언트`




SBS 창사20주년 대하드라마 `자이언트`가 추석을 맞아 6부작 `추석특집 TV무비 자이언트`로 재편집돼 시청자를 찾아간다.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오전 11시50분부터 오후 1시까지 방송될 예정으로 그동안 방송된 1부~36부 방송분을 6부로 줄여 방송할 예정이다.


MC 신동엽, 이수근을 포함해 연예인 출연자들이 A,B 양팀으로 나눠 각종 대결을 벌인다.

인터넷 화제의 UCC를 패러디한 연예인 뮤직비디오 대결, 슈퍼모델과 함께하는 흥미진진한 스튜디오 진실게임, SBS 드라마의 제작과정 및 명장면 비하인드, 알려지지 않은 연예계 뒷이야기와 관련한 VTR 퀴즈대결 등을 펼친다.

박현빈, 정주리, 이특, 에프엑스 루나, 제국의 아이들 광희, 동준이 A팀을 김영철, 김효진, 슈퍼주니어 성민, 샤이니 키, 티아라 은정, 소연이 B팀을 이룬다. 2010 슈퍼모델 본선진출자 36명 전원이 처음으로 방송에 공개될 예정이다.
 
'가문의 내력'은 스타가 자신의 가문에 대한 내력을 의뢰하면 이를 학예사 등 전문가를 통해 낱낱이 파헤쳐주는 족보 탐험기다.

김용만이 MC를 맡은 '가문의 내력'은 김태원, 조형기, 시크릿이 의뢰인으로 출연했다. 이들의 족보와 가문 이야기를 들려주고 자신들의 가문에서 내려져 오는 진풍명품을 소개하는 내용이 방송된다. 21일부터 23일까지 같은 시간에 3부작으로 릴레이 방송된다.

▲ 2009 미스코리아 진 김주리
 

2009년 미스코리아 진(眞) 김주리(22)가 출전해 관심을 끈 '2010 미스 유니버스' 대회를 온스타일이 한가위를 맞아 특별 방송한다. 지난달 미국 라스베이거스 맨덜레이 베이 리조트&카지노에서 열린 제59회 미스유니버스 대회에서는 미스 멕시코 지메나 나바레테(22)가 세계 최고의 미인으로 선정돼 화제를 모았다. 김주리는 아쉽게 본선에 진출하지 못했으나 세계 각국의 미인들을 TV를 통해 만나볼 좋은 기회다.

▲ 애니메이션 `하울의 움직이는 성`


온 가족이 함께 보는 명절 특선 프로그램에 애니메이션이 빠질 수 없는 법. 케이블 채널 챔프는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일본 애니메이션의 거장 미야자키 하야오의 명작을 엄선했다. 19일 오후 8시 '천공의 성 라퓨타'를 시작으로 21일 두 번째로 '하울의 움직이는 성'이 방송된다.

'하울의 움직이는 성'은 마법에 걸려 90세 할머니가 된 18세 소녀 소피와 잘생긴 마법사 하울이 마법의 성에서 펼치는 모험을 아름답게 담았다.
▲ MTV `포미닛 친구데이`



케이블 음악채널 MTV는 추석 연휴를 맞아 '아이돌 특집'을 마련했다. 첫 번째 주자는 '포미닛의 친구데이'. 이 방송은 가수 활동으로 바쁜 포미닛이 학창시절로 돌아가 다양한 친구들을 사귀며 소중한 추억을 쌓아간다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지난해 '카라의 메타 프렌즈'에 이은 아이돌의 친구 찾기 시리즈 제2탄이다.

뒤를 이어 22일 같은 시간에는 'MTV 원더걸스'가, 다음날인 23일에는 '빅뱅 인 도쿄' 등 스타 다큐멘터리가 시청자들을 찾아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