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첫 영어 싱글 '더 필즈' 뮤비 3억뷰

by조태영 기자
2022.08.11 09:02:28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이데일리 스타in 조태영 인턴기자] 그룹 트와이스의 첫 영어 싱글 ‘더 필즈’(The Feels)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3억 뷰를 돌파했다.

지난해 10월 1일 공개된 트와이스의 첫 영어 싱글 ‘더 필즈’ 뮤비는 지난 10일 오전 유튜브 조회 수 3억 건을 달성했다. 이로써 트와이스는 데뷔곡 ‘우아하게’(OOH-AHH하게)부터 ‘치어 업’(CHEER UP), ‘티티’(TT), ‘라이키’(LIKEY), ‘왓 이즈 러브’(What is Love?), ‘하트 셰이커’(Heart Shaker), ‘팬시’(FANCY), ‘필 스페셜’(Feel Special), ‘예스 오어 예스’(YES or YES), ‘아이 캔트 스톱 미’(I CAN‘T STOP ME), ‘댄스 더 나잇 어웨이’(Dance The Night Away), ‘모어 앤드 모어’(MORE & MORE), ‘낙 낙’(KNOCK KNOCK), ‘시그널’(SIGNAL)에 이어 ‘더 필즈’까지 무려 15편의 3억 뷰 이상 뮤비를 보유하게 됐다. 아울러 기존 보유한 ‘전 세계 걸그룹 중 3억 뷰 이상 뮤비 최다 달성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더 필즈’ 3억 뷰 달성과 함께 또 한 편의 억대 뷰 기록이 추가됐는데, 지난달 24일 발매된 나연 미니 1집 ‘아이엠 나연’(IM NAYEON)의 타이틀곡 ‘팝!’(POP!) 뮤비도 10일 오전 기준 유튜브 1억 뷰를 돌파했다. 트와이스는 ‘우아하게’부터 ‘사이언티스트’(SCIENTIST)까지 16편의 활동곡과 3편의 일본 발표곡, 첫 영어 싱글 ‘더 필즈’까지 총 20편의 억대 뷰 뮤비를 보유한 데 이어 나연의 솔로 데뷔곡 뮤비로 새 기록을 추가하며 특별한 존재감을 과시했다.

트와이스는 오는 26일 새 미니앨범 ‘비트윈 원앤투’(BETWEEN 1&2)와 타이틀곡 ‘톡댓톡’(Talk that Talk)을 발매하고 컴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