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엔블루 '리:블루' 일본·대만으로…亞 전역 인기몰이

by김은구 기자
2013.02.08 10:28:41

씨엔블루 ‘리:블루’가 1위에 오른 대만 음반, 음원 차트와 일본 타워레코드 차트 캡처(사진=FNC엔터테인먼트)
[이데일리 스타in 김은구 기자] 밴드 씨엔블루의 네 번째 미니앨범 ‘리:블루(Re:Blue)’가 아시아 전역에서 인기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대만 대표 음악 사이트 ‘오뮤직(Omusic)’ 차트에서 씨엔블루는 신곡 ‘아임 소리(I’m sorry)’가 수록된 새 앨범 ‘리:블루’로 음원, 음반 각각 1위를 차지했다.



‘리:블루’의 정식 대만 발매일은 오는 20일이다. 현지 음반 발매가 이뤄지기 전부터 차트를 싹쓸이한 것이다.

씨엔블루는 지난달 14일 국내에서 ‘리:블루’ 음반을 발표했고 31일에는 스페셜 한정판 ‘리:블루’ 음반도 공개했다. 전곡 자작곡으로 채워진 이번 앨범은 발매와 동시에 한국은 물론 일본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일본 최대 음반 유통사인 타워 레코드의 판매 차트에서 ‘리:블루’는 연일 1위를 기록 중이다. 특히 최근 발매한 ‘리:블루’ 스페셜 한정판은 품귀 현상을 보이고 있다고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 측은 전했다. 뿐만 아니라 씨엔블루는 이번 음반으로 미국 빌보드 월드앨범 차트 1위에도 이름을 올렸다.

씨엔블루는 오는 20일과 23일 각각 대만과 필리핀에서 새 음반 ‘리:블루’를 발매할 예정이며, 4월부터는 월드 투어를 본격 시작해 전 세계 팬들을 만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