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나영, 웨이브 '박하경 여행기'로 복귀 [공식]

by김가영 기자
2022.09.15 08:46:10

이나영(사진=이든나인)
[이데일리 스타in 김가영 기자] 국내 최대 OTT 웨이브(Wavve) 오리지널 드라마로 영화 ‘삼진그룹 영어토익반’의 이종필 감독이 연출하는 ‘박하경 여행기’(가제)가 이나영을 캐스팅했다.

매화 25분 분량의 총 8부작인 ‘박하경 여행기’(가제)는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사라져 버리고 싶은 순간, 토요일 딱 하루의 여행을 떠나 걷고 먹고 사람들을 만나며 위로와 공감을 발견하는 국어선생님 박하경의 여정을 그리는 드라마다. 주인공인 국어선생님 박하경의 토요일 단 하루, 짧지만 잊을 수 없는 순간들로 가득한 여덟 번의 여행기를 그린다.



1990년대를 배경으로 골리앗 같은 회사에 맞선 말단 사원들의 연대와 성장을 통해 오늘의 관객들에게 울림을 던진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이종필 감독의 첫 번째 드라마이자, 재미, 공감, 감동의 3박자를 함께 만들었던 손미 작가의 각본이란 점도 기대를 모은다. ‘로맨스는 별책부록’ 이후 오랜만의 드라마 ‘박하경 여행기’(가제)를 통해 힐링 명랑 유랑기라는 설명에 딱 맞는 위로와 공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택시운전사’, ‘말모이’,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등 재미와 의미를 겸비한 작품을 선보였던 제작사 더 램프㈜와 이종필 감독의 ‘탈주’에 이은 세 번째 협업이자, 첫 드라마 공동 작업이다.

이종필 감독의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박하경 여행기’(가제)는 10월 크랭크인한다.